소식
협회소식
Collective Action to Tackle Corruption 세미나 개최 결과 공유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2-07 10:37
조회
4233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지난 11월 10일 페럼타워에서 비에스아이그룹코리아와 공동으로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였습니다. UK 번영기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최된 본 세미나에서는 기업의 부패 리스크를 방지하고, 반부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청탁금지법 도입에 따른 국내의 새로운 반부패 규율과 이를 대응하기 위한 내부통제 시스템에 대한 강의 및 질의응답을 진행하였습니다.
비에스아이그룹 코리아 전민구 이사와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이은경 팀장은 각각의 기관 소개 및 기업의 반부패 공동 노력에 동참하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향후 일정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법무법인 태평양 송진욱 변호사는 ‘국내의 새로운 반부패 규율 및 기업의 대응방안’을 주제로 부정청탁금지법의 내용, 적용대상 그리고 기업의 대응전략에 대해서 설명하며,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의 구축의 필요성과 구체적인 방향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한성욱 이사는 ‘뇌물 공여와 수수 내부통제 방법론과 사례’의 주제로 부패 위험 및 관리 방안과 내부통제 및 지출 시스템 개선 사례를 소개하며 기업 실무자 입장에서 기업의 부패 리스크를 방지하고 반부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절차에 대해 공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