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협회소식

싱가포르 ‘스튜어드십 아시아 라운드테이블’ 및 ‘GCNS CEO 라운드테이블’ 참가 결과 공유 (6/4~5)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6-18 14:17
조회
1913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싱가포르 소재 『스튜어드쉽 아시아센터』 및 유엔글로벌콤팩트 싱가포르 협회의 초청을 받아 6월 4일부터 5일까지 개최되는 4건의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이번 싱가포르 회의 참석은 아시아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SDGs 이행을 위한 생태계 구축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많은 국내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는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의 위상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호 칭(Ho Ching) 테마섹 CEO

6월 4일(월) 오전 9시에는 스튜어드십 아시아 센터가 개최하는 “스튜어드십 아시아 라운드테이블”이 샹그릴라 호텔 아일랜드 볼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싱가포르 리센룽 총리 부인이자 테마섹 CEO인 호 칭(Ho Ching) 여사와, 림 분 행(Lim Boon Heng) 테마섹 홀딩스 CEO 등을 포함하여 20개국, 200여명이 넘는 참석자가 함께한 본 행사에서 이동건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장은 “변화에서 혜택을 얻다 (Riding the wave of disruption)”라는 주제의 세션 1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신뢰구축과 스튜어드십 코드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이동건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회장

이어 오후 2시 30분에는 유엔글로벌콤팩트 싱가포르 협회가 개최하는 “GCNS CEO 라운드테이블”이 샹그릴라 호텔 로투스 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28명의 C-level 참가자들은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서 지속가능성을 실행하기 위해 중요한 이해 관계자인 △소규모 기업 및 중소 기업, △대기업 및 다국적 기업, △정부, △투자자의 입장에서 지속가능한 발전목표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실현 및 전략 구축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동건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장은 ‘소규모 기업 및 중소 기업’그룹에서 토론을 가졌습니다.

한편, 6월 5월(화) 오전 8시 반, 그리고 오전 9시에는 각각 유엔글로벌콤팩트 싱가포르 협회 지속가능한 솔루션 엑스포(GCNS Sustainable Solutions Expo) 와 테마섹 에코스퍼리티(Temasek’s Ecosperity) 가 선택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지속가능한 솔루션 엑스포는 △순환경제, △푸드&농업, △연결성 등 세 가지의 주제로 지속 가능한 발전목표(SDGs)을 위한 중소기업들의 해결책들을 알아보고 대기업과의 연결을 지원하여, 싱가폴 내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9시부터 열린 제5회 에코스퍼리티(Ecosperity)는 싱가포르 국부펀드인 테마섹이 주최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컨퍼런스로 전 세계 기업 리더, 혁신가, 정책 결정자 및 전문가들과 함께 최신 동향과 통찰력을 탐구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의 여러 과제들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였습니다.



싱가포르 협회의 초청을 통해 본 행사들에 참석한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아시아 전역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CEO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규모 행사에서 기업 지속가능성에 대한 트렌드를 읽고, 변화하는 세계 속에서도 기업이 어떻게 하면 지속가능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을 지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협회는 다양한 국제회의에 참석하여 UNGC의 가치와 원칙을 알리고, 우리 기업의 의견을 공유하는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