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지구온난화 1.5℃ 특별보고서에 따른 과학적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의 주요 업데이트 발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04 13:28
조회
3196


과학적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는 기업들이 파리 협정의 야심적인 목표와 일치하는 온실 가스 배출 감축 목표를 설정하여, 2100년까지 산업화 이전에 비해 지구 기온 상승치를 1.5°C로 제한할 수 있도록 하는 주요 최신 정보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기술 자원과 업데이트된 목표 검증 기준은 2019년 4 월에 기업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2018년 10 월에 발표된 IPCC(Intergovernmental Panel on Climate Change)의 지구온난화 1.5℃ 특별보고서에 포함된 최신 과학 정보를 반영할 것입니다.

또한, SBTi는 지구 평균온도가 2°C 이상 상승하지 않도록 제한하는 목표에 맞게 기업이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새로운 자원을 제공할 것이며, 그러한 목표 아래에서 SBTi의 새로운 기준은 이니셔티브가 받아 들일 수 있는 최소한의 기준이 될 것입니다.

IPCC 보고서는 지구온난화로 평균기온이 1.5°C를 초과하는 것을 막지 못할 시 발생하는 결과의 심각성에 대해 경고했고, 파리 협정에 명시된 한계점 내에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배출 시나리오를 제시했습니다.

SBTi의 전문가들은 전 세계의 주요 기후 과학자들로 구성된 과학 자문 그룹과 협의하여 최신 과학 정보에 맞춰 전략을 실행하려는 기업들이 적용할 수 있는 배출 감소 경로를 모델링할 시나리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SBTi의 파트너 중 하나인 세계자연기금(WWF)의 알렉산더 파산(Alexander Farsan)은 "IPCC 특별 보고서는 세계 경제에 경종을 울리고 있습니다. 파리 협정의 목표를 달성하고 지구 온난화를 피하기 위해 계획을 야심차게 강화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기업들은 이러한 목표 실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IPCC의 최신 과학 정보는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길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는 기업에게 기대수준을 높이고 우리가 필요로 하는 변화를 향해 앞서 갈 것을 촉구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SBTi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와 세계 자연기금(WWF) 간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본 이니셔티브는 최신 기후 과학 정보를 사용하여 과학을 기반으로 한 목표 설정에서 모범 사례를 파악하고 검증 기준에 따라 회사의 목표를 독립적으로 평가합니다.

리세 킹고(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은 "우리는 모든 기업에게 새로운 수준의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과학기반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설정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유엔 2019 기후정상회의의 주도로 우리는 탄소 제로의 미래를 현실로 만들기 위한 비즈니스 혁신과 야망을 이끌어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015년 창립 이래 SBTi는 160 개 이상의 회사의 목표를 승인하였으며, 350 개 이상의 회사가 2년 이내에 목표를 설정하기로 약속했습니다.

2019년 10월부터 SBTi의 업데이트된 목표 기준에 따라,
    • 새로운 목표는 산업화 이전 수준보다 지구 평균기온을 2 ° C 한참 이하(Well- Below) 또는 1.5 ° C 이하로 제한한 경우만 유효합니다. 기온을 2 ° C로 제한하는 것은 더 이상 승인되지 않습니다. "2 ° C 한참 이하"의 정의는 IPCC 특별 보고서 및 기본 시나리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및 새로운 수준의 목표는 SBTi 웹 사이트에 게시되며, 세 가지 범주(1.5 ° C, 2 ° C 및 2 ° C 한참 이하) 중 하나로 분류됩니다.
    • 목표가 가장 최근의 기후 과학과 일치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기업은 원래 목표 승인 날짜로부터 5 년마다 목표를 검토해야하며, 필요한 경우 갱신해야 합니다. 이것은 2025년에 의무화될 전망입니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