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기업 내 청년 비즈니스 리더들의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 참여를 위한 새 이니셔티브 출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2-12 14:29
조회
2515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지난 2019년 2월 1일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기업 내 청년 비즈니스 리더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두 가지 이니셔티브를 발표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의 ‘영 SDG 이노베이터(Young SDG Innovators)’ 프로그램은 청년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일련의 액션러닝 워크샵과, 글로벌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니셔티브는 이를 지속가능발전목표 및 혁신에 적용해볼 기회를 줌으로써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들이 기업 비즈니스 모델을 재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날 덴마크에서 열린 프로그램 출범식에서 리세 킹고(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은 “청년 비즈니스 리더들이 오늘날의 글로벌 과제 해결을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는데 유엔글로벌콤팩트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라며, “이 프로그램은 젊은 사업가들이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다가가고 미래의 지속가능한 기업 활동을 만들기 위한 창의적인 플랫폼을 제공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유엔글로벌콤팩트 덴마크협회에 의해 출범되어 올해 전세계 10여개의 지역 협회에서 실행될 예정입니다. 이는 미래 사업가들 간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구상하는 한편, 대기업 및 중소기업이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이행하면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비즈니스 리더들을 발굴하는 연례 프로그램인 유엔글로벌콤팩트 ‘SDG 선구자(SDG Pioneer) 프로그램’도 함께 소개되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청년 비즈니스 리더들이 가져올 수 있는 창의성과 혁신적인 관점, 그리고 지속가능성을 향한 열정을 갖춘 젊은 세대에 주목하여, 올해 35세 이하의 청년 비즈니스 리더 발굴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투보그(Tuborg) 재단이 후원하며, 유엔글로벌콤팩트 덴마크협회와 투보그재단이 코펜하겐에서 공동 주최한 행사에서 출범했습니다.

###

영 SDG 이노베이터(Young SDG Innovators) 프로그램

전세계 유엔글로벌콤팩트 회원사 소속의 청년 프로페셔널들이 참여하는 영 SDG 이노베이터(Young SDG Innovators) 프로그램은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신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기폭제로서 활용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참가자들은 동료학습을 경험하고, 여러 워크샵과 교육 과정을 통해 각 분야의 선구자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됩니다.

해시태그 #youngSDGinnovators로 소셜미디어에서 대화에 참여하세요.

SDG Pioneers 프로그램

Making Global Goals Local Business 캠페인에 일환으로, 매년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비즈니스 리더들을 발굴합니다. ‘SDG 선구자(SDG Pioneer)’들은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책임 있는 기업들이 그 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에 관심을 일으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019년 유엔글로벌콤팩트는 회원사 내에서 각자의 직업을 통해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기여하고 있는 최소 5명의 청년 프로페셔널(35세 이하, 직급 불문)들을 발굴할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덴마크에서 시작되어 방글라데시, 브라질, 캐나다, 중국, 크로아티아, 이집트, 그루지아, 케냐, 레바논, 네덜란드, 남아공, 스리랑카, 영국, 그리고 미국에서도 향후 수 주 내에 시작될 것입니다. 본 프로그램의 선별 절차는 5월 시작되는 글로벌라운드에서 마무리되며, 선발자들은 2019년 9월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 총회 고위급 회의 주간에 소개될 예정입니다.

해시태그 #SDGpioneers로 소셜미디어에서 대화에 참여하세요.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