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GRI-UNGC, SDGs 기업 보고 발전 위해 협력 이어갈 것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04 14:20
조회
2236
  • 기업 보고서에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통합하기 위한 새로운 툴(tool) 및 가이드라인 시행 예정
GRI와 유엔글로벌콤팩트는 SDGs에 대한 기업 보고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더 많은 기업들이SDGs의 타겟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진행 상황을 측정 및 보고할 수 있도록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두 기관이 이끄는 액션플랫폼, ‘보고를 통한 SDG 리더십 (Reporting on the SDGs) ’은 2017년 수립되었으며, SDGs를 향한 기업의 기여도를 측정하고 공개하는 것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왔습니다.



리세 킹고(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은 “SDGs는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채점표이며,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사회와 환경에 대한 임팩트를 측정하고 있습니다“라며 “SDGs에 관한 기업 보고는 성과 개선과 가치 창출의 동력일 뿐만 아니라 가장 필요한 영역으로 투자를 유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합니다.



또한 팀 모힌(Tim Mohin) GRI회장은 “SDGs 달성을 위한 기업의 기여에 있어 아주 중요한 이슈에 대해 협력하게 된 것을 환영합니다“라며, “지난 수 년간 여러 기업들이 지속가능성 측면의 진전 사항들을 보고해 왔는데, 이는 기업이 자사의 임팩트를 관리하고 경제, 사회 및 환경을 위한 이익을 극대화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습니다.

‘보고를 통한 SDG 리더십’ 액션플랫폼은 3개의 발행물과 함께 SDGs에 대한 기업 보고에 관련된 툴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유엔글로벌콤팩트 10대 원칙’, ‘유엔 기업과 인권 이행원칙’, 그리고 ‘GRI 지속가능성 보고 스탠다드(GRI Sustainability Reporting Standards)’를 토대로 합니다.

앞으로 2년 동안 ‘보고를 통한 SDG 리더십’ 액션플랫폼은 사례 연구와 워크샵 제공, 그리고 정책입안자 및 투자자와의 지속적 대화를 통해 기업들이 자사의 기업활동에 본 가이드라인을 적용하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더불어 이 액션플랫폼은 기업에게 학계와 정치권, 투자자, 그리고 시민사회의 대표자들로 구성된 다중 이해관계자 자문위원회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들이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보고를 할 수 있도록 확산시켜 나갈 것입니다.

‘보고를 통한 SDG 리더십’ 액션플랫폼에 관한 추가 정보(영문)는 [여기]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보고를 통한 SDG 리더십’ 액션플랫폼 참여 기업들의 경험 공유 영상(영문)을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기업 지속가능성 보고 관련 본부 자료(영문):
-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