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전 세계 60개 이상의 증권 거래소들, 양성 평등을 위한 종을 울리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3-15 11:49
조회
2130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전 세계 60개 이상의 증권 거래소들이 유엔글로벌콤팩트, 글로벌콤팩트 로컬 네트워크 및 협력기관들과 함께 양성 평등을 지지하는 타종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3월 내내 이어질 본 타종 행사들은 여성의 경제적 역량을 강화하는 경영사례에 대한 인식을 향상하고 민간 부문을 위한 양성 평등과 지속가능발전의 기회들을 강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본 캠페인은 리세 킹고(3월 7일 나스닥(Nasdaq)의 폐장을 알리는 종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리세 킹고(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이 연설을 하기도 했습니다. 양성 평등이 전 세계 경제를 주도하는 데에 가진 핵심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며, 리세 킹고는 청중에게 도전 과제를 남겼습니다.

“모든 증권 거래소들이 여성역량강화원칙(Women’s Empowerment Principles)에 서명하고, 기업들에게 여성역량강화원칙에 대해 보고를 하게 하고, 일곱 개의 여성역량강화원칙에 대한 이행 성과에 따라 기업들의 순위를 매긴다면 어떨까요?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양성 평등을 위한 종을 울리기” 행사들은 시장 내 양성 평등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하기 위해 참가자들에게 여성역량강화원칙을 채택할 것을 장려합니다. 이외에도 고위 관리직과 이사진 내 다양성을 증진하고, 양성 친화적인 정책을 제정하며, 양성 평등 테마 투자 상품 개발 및 양성 정책과 실행에 있어 투명성을 강화하는 등의 행동이 중요합니다.

다음 양성 평등 타종은 IEX의 개장시간에 진행되었으며 그 이후에는 3월 9일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폐장시간에 진행되었습니다.



여성역량강화원칙(Women’s Empowerment Principles)에 대하여

여성역량강화원칙(WEPs)은 유엔글로벌콤팩트와 유엔여성기구의 공동 이니셔티브로, 혁신적인 변화를 끌어내기 위한 통합적 접근법입니다. 여성역량강화원칙은 여성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 지속가능성 내 양성평등적 관점을 발전시키고 싶어하는 기업들을 위한 프레임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약 1,900명의 비즈니스 리더들이 여성역량강화원칙을 공개적으로 지지하며 남성과 여성 간의 평등과 여성역량강화원칙이 제공하는 가이드라인에 대한 지지의 신호를 보냈습니다.

양성 평등을 위한 종 울리기(Ring the Bell for Gender Equality)에 대하여

‘양성 평등을 위한 종 울리기’는 유엔글로벌콤팩트가 유엔 여성기구(UN Women)지속가능한 증권거래소 이니셔티브(Sustainable Stock Exchanges Initiative)국제금융공사(IFC)상장지수펀드의 여성들(Women in ETFs), 그리고 세계 거래소 연맹(World Federation of Exchanges)과 함께 하는 파트너십으로, 양성 평등을 실현하는 데에 있어 기업과 시장이 가지는 핵심적인 역할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전 세계 증권 거래소가 개장 및 폐장 시간에 종을 울리는 캠페인입니다.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