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유엔글로벌콤팩트 모로코 협회 창립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3-15 11:48
조회
1926
UNGC 모로코 협회가 지난 3월 5일 정식 창립되었습니다. 본 창립식에서 유엔글로벌콤팩트는 모로코 기업연합(General Confederation of Moroccan Companies, CGEM), 유엔개발계획(UNDP) 모로코와 함께 협약서에 서명했습니다. 로컬 네트워크 담당자 올레 런드 한센(Ole Lund Hansen)과 모로코 기업연합 회장 미리엠 벤살레-차크룬(Miriem Bensaleh-Chaqroun), 그리고 유엔개발계획 모로코의 대표자이자 유엔 시스템의 지역 담당자인 필립 포인소트(Philippe Poinsot)가 각 기관의 대표로 참석했습니다.



이번 창립은 유엔글로벌콤팩트 모로코 협회의 발전을 위한 여러 노력의 산물입니다. 2017년 3월, 새로운 로컬 네트워크 설립을 위한 프로젝트 문서가 서명되었고, 다음 2년간 모로코 협회 운영을 위한 재원을 지원해 줄 일곱 기업들의 합의서도 서명되었습니다.

파트너십의 목표를 되새겨보며, 벤살레-차크룬 회장은 모로코 협회가 “모로코 내 기업들이 일상적인 활동 중에서도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에 힘쓰는 선한 원동력이 되도록” 출범했다고 말했습니다.

포인소트 지역담당자는 “모로코 협회는 회원사들에게 유엔글로벌콤팩트의 여러 플랫폼을 통해 가능한 경험 및 지식 공유의 혜택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2030 아젠다 글로벌 목표들의 달성을 위한 모로코 민간 부문의 긍정적인 기여들을 조명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포인소트 지역담당자는 참석한 기업들에게 이러한 긍정적인 변화의 움직임에 동참하도록 독려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의 독특하고 전체론적인 접근법을 “기업 주도적”이라고 표현한 한센 로컬 네트워크 담당자는 “유엔글로벌콤팩트 이니셔티브는 유엔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민간 부문에도 깊이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민간 부문을 위한 책임감과 기회 모두를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유엔글로벌콤팩트 모로코 협회의 창립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전 세계 총 77개의 로컬 네트워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