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UNGC 생활임금 분석 평가 툴 론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04 15:14
조회
2406

유엔글로벌콤팩트는 기업이 근로자의 생활 임금 보장을 위한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임금분석툴(Living Wage Analysis Tool)을 론칭하였습니다.

저임금으로 인한 근로빈곤층은 이미 여러 글로벌 산업 분야에서 만연하고 있습니다. 2019년 국제노동기구(ILO)에 따르면 근로자 다섯 명 중 한 명은 극심한 빈곤에서 벗어날 만큼의 임금을 받지 못하고 있으며 경제적 불균형으로 인한 저임금 현상은 빈곤 퇴치와 성차별 해결책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산다 오잠보(Sanda Ojiambo) UNGC 사무총장은해당 분석 툴의 론칭에 대해 이와 같이 전하였습니다. "전 세계 3분의 2 이상의 근로자는 민간 부문에 속해 있다. 이는 민간 부문이  생활임금 보장을 통한 글로벌 빈곤 퇴치와 경제적 불평등 해결의 역할을 맡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생활임금분석툴은 근로자의 생활 임금 보장과 가치사슬, 비즈니스 환경 전반에 걸친 기업의 인권 의무 이행을 도울 것이며, 생활임금 보장은 기업의 더 이상 사업 비용 증가가 아닌 더욱 큰 이익을 가져다주는 투자가 될것이다."

생활임금분석툴은 UN Global Compact Think Lab on Living Wage 에서 기업 및 조직이 실제 기업 관행, 국제 표준 및 지표를 기반으로 한 주제 및 질문을 통해 개발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