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자료실

SDGs 소식 아카이브

[SDGs 솔루션] 폐기물을 선글라스로 제작해 해양 오염에 맞서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03 11:44
조회
1286

Sea2See는 해양폐기물을 수집 후 원료로 활용하여 프리미엄 안경류와 선글라스를 제작합니다.

Sea2See는 해양 오염 대응에 대해 어업 산업부문과 뜻을 함께 하여 지역 어업인, 어로 장비 제조업자와 자연 환경에 도움이 되는 공급망을 구축하였습니다. Sea2See는 어업인들이 플라스틱 폐기물, 고기잡이 그물과 밧줄을 놓아둘 수 있도록 100개가 넘는 컨테이너를 스페인 해안 지역 내 30개 항구에 비치하였습니다. Sea2See는 지역 사회와 함께 일하며 유령어업(바닷속 폐기물 등에 물고기가 잡히는 현상)의 위험성과 해양폐기물의 문제점에 대해 알리고자 합니다. 날마다 평균 1톤의 해양 폐기물이 폐기물 처리 플랜트로 옮겨져 분류됩니다. 분류가 된 폐기물은 선글라스 제조 공정을 위해 이탈리아로 보내지기 전에 새로운 소재로 재활용됩니다. 그 외의 소재들은 그물과 낚싯줄 등 어업 도구를 제조하기 위해 재분배됩니다. 폐기물로 만들어진 선글라스가 형태를 갖춰 광학 시장의 품질 기준을 맞추기 위한 테스트를 받은 후, 이들은 Sea2See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로 판매됩니다.

Sea2See는 전 세계의 소비자가 해양 정화에 기여하는 한편 변화의 일부분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기업은 “지속가능한 선글라스가 세상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착용하는 사람들이 바꾸는 것이다”라는 모토로 이를 표현합니다.

 

Sea2See에 주목해야 할까요?

현 상황대로라면, 2050년에는 바다에 물고기보다 플라스틱 폐기물이 더 많아질 것입니다. 유럽 지역 내 전체 해양폐기물의 1/3이 버려지거나 분실된 어업 도구입니다. Sea2See의 솔루션은 낡은 어업 도구와 기타 폐기물이 바다에 흘러들어가 해양 생물을 가두고 위협하는 유령어업 등의 환경 피해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솔루션이 다루는 지속가능발전목표

책임 있는 소비와 생산
Sea2See의 선글라스 제품은 100% 재활용된 해양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전체 재활용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해양 생태계 보호
매년 유럽의 바다에는 11,000톤이 넘는 버려지거나 유실된 어구가 발견됩니다. Sea2See는 버려진 어업 그물을 업사이클링 함으로써 유령어업의 리스크를 완화합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