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협회소식

2018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연차 총회 결과 공유 (4/3)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4-04 16:06
조회
2217


2018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 연차총회가 100여 명의 회원 대표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4월 3일(화),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오키드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UNGC 한국협회의 2017년 활동 및 2018년 활동 계획, 발전 방향을 회원사와 함께 논의하는 자리였습니다.

이동건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가 UNGC 10대원칙을 비롯해 SDGs 이행의 봄이 되길 바란다”며, “겨우내 잠자던 꽃이 봄을 맞아 활짝 피듯, 그 동안 계획한 각 기업 및 기관들의 CSR 전략을 과감하게 실행에 옮기시는 해가 되었으면 한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도 UNGC 10대 원칙 이행과 SDGs 참여로 각 회원사들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동건 회장이 주재한 본회의는 2018 총회 의제 및 2017 총회 회의록 채택 / 2017 주요사업, 결산보고 및 승인, 이사 변경 승인 / 2018 사업계획, 중장기계획, 예산안 보고 및 승인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이를 청취한 후, 승인하였습니다.

이사변경 관련하여, △연세대학교 양일선 명예교수가 이사로 선임되었고,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이동건 회장,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선준영 부회장, △유한킴벌리 최규복 사장, △고려대학교 문형구 교수, △가톨릭대학교 김기찬 교수가 연임되었습니다. 인천대학교 조동성 총장은 임기만료로 사임되었습니다.

한편, 발표된 2018년 주요 사업 계획으로는 Fair Player Club 서밋& 반부패 서약 선포식, 영국방산업체 관련 연구조사 및 벤치마킹 프로그램 운영, SDGs 포럼, 기업 반부패 민관협력 포럼 런칭, 제10회 한중일 글로벌콤팩트 라운드테이블 컨퍼런스, 제4회 Youth CSR Conference 등이 있습니다. 중장기 사업 계획으로는 회원사 및 서비스 증대, UNGC 플랫폼 참여강화, 로컬네트워크 및 정부와의 협력 강화, 해외 진출 기업 CSR 지원 확대, SDGs 및 CSR 교육 확대, UNGC 아시아 지역 허브로의 도약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회의에 이어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겸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이사의 특별 강연이 있었습니다. 강연에서 박경서 회장은 평화와 안보, 개발, 인권에 대해 언급하며, “안보가 보장되지 않는 개발이나 개발이 보장되지 않는 안보 모두 바람직하지 않으며, 범용적인 인권의 존중 없이는 개발과 안보 모두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박경서 회장은 “2030 아젠다와 평화, 안보, 인권을 함께 가야한다”며, “한반도의 평화의 시대를 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018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연차 총회는 회원사 임직원들이 모여 지난 1년간 의 협회 활동을 돌아보는 자리인 동시에,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였습니다. 따라서 협회의 활동에 대한 회원사의 이해를 돕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번 2018년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연차 총회에 참석해주신 회원 대표 및 임직원 분들께 감사드리며, 2018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