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협회소식

소식

협회소식

UNGC 한국협회 조윤선 장관 초청 비즈니스 리더스 조찬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5-13 14:30
조회
1481

사진1_글로벌bm7j1342.jpg

사진2_글로벌bm7j1331.jpg

사진3_글로벌bm7j1282.jpg

사진제공: 여성가족부

지난 9일(목),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조윤선 장관을 초청해 ‘UNGC Business Leaders 특별 조찬간담회(조찬회)’를 가졌습니다.

조찬회는 롯데호텔 밸뷰 스위트홀에서 오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진행됐으며, 연사로 초청된 여성가족부 조윤선 장관은 ‘한국 사회변화와 여성지위’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조 장관은 “현재 한국 경제의 성공이 남성들에 의해 이뤄졌다면, 향후 이 성공을 지속시킬 주역은 여성”이라는 말을 인용하며, 현 정부의 ‘전체 고용률 70% 달성’ 공약이 실현되려면 기존의 직업을 남성과 여성이 나눠 갖는다는 소극적인 개념이 아니라 새로운 직업을 창조하고 장시간 노동에 얽매여 있는 현실을 개선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통한 여성 고용 촉진이 필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조 장관은 여성의 관리자급 진출이 미비한 현실을 지적하며, 유리천장을 깨는 사고의 변화와 더불어 일과 가정을 여성이 양립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를 위해 조 장관은 ‘가족친화기업 인증제도’의 확대와 같은 정부의 계획을 소개하며,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현장에서 여성 고용을 주로 담당하는 주체들이 여성인력 활용의 활성화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번 조찬회에는 홈플러스 이승한 회장, 풀무원 한윤우 사장, 한국공항공사 성시철 사장, 한국철도공사 정창영 사장, 여성신문 김효선 대표이사,한국건강가정진흥원 고선주 원장 등 다양한 분야의 CEO 및 대표들이 참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