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협회소식

소식

협회소식

DAK – PPP/정책 분과모임 개최 결과 공유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4-17 14:18
조회
1905

2 4 dak.png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국제개발민관협의회(KCOC), 포스코가 간사기구로 주관하는 DAK(개발협력연대) PPP/정책 분과모임이 지난 4월 8일 포스코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DAK(개발협력연대, Development Alliance Korea)는 지구촌의 빈곤, 불평등 감소와 지속가능한 개발을 지원하는 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시민사회, 정부 및 학계를 포함하는 혁신적인 민관협력체제로 보다 효과적인 개발협력을 위해 2012년 8월 출범하였으며, KOICA 민관협력실에서 사무국을 맡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PPP/정책 분과는 기업과 NGO의 효율적인 협력과 상생방안을 함께 논의하기 위하여 구성되었으며, 향후 국제개발협력 사업에서의 파트너십 증진, 우수사례 공유, PPP 사업의 공동 발굴 등을 주제로 분과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DAK 참여기관 실무자 및 일반인 60여 명이 참석하여 KOICA의 민관협력 사업 정책 및 PPP 사업 운영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국제개발협력과 기업의 참여 – 부산 글로벌 파트너십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한 KCOC 이성훈 정책센터장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UNGC 한국협회 이은경 팀장이 지난 11월 연구•발표한 ‘DAK 가이드라인’을 소개하고 개발도상국 진출 기업 및 시민사회 단체들의 가이드라인 적용 방안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참석자 모두가 소속 기관 소개 및 관심분야를 공유하여 향후 PPP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으며, 이어서 KOICA 민관협력실 정유아 부실장이 DAK 사업 소개 및 향후 운영방안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포스코 방미정 그룹장이 좌장으로 진행한 토론세션에서는PPP/정책 분과에 대한 제안뿐만 아니라 DAK 운영에 대한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고, 사업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특별히 이번 회의를 위해 포스코에서 운영하는 이주여성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 ‘까페 오아시아’에서 다과를 준비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DAK(개발협력연대) PPP/정책 분과 모임에 관심있는 UNGC 회원사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