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협회소식

소식

협회소식

제2회 기업 방문 프로그램: 환경 분야 우수사례 (유한킴벌리) 개최 결과 공유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1-03 14:02
조회
1945
제2회 기업 방문 프로그램: 환경 분야 우수사례 (유한킴벌리) 개최 결과

 유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는 지난 11월 7일 오전 유한킴벌리에서 「제2회 기업 방문 프로그램: 환경 분야 우수사례 - 유한킴벌리」를 개최하였습니다.

본 행사는 UNGC의 가치에 입각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지속가능경영을 우수하게 이행하고 있는 기업들의 사례를 UNGC 회원사에게 공유함으로써 회원사가 중장기적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위기관리능력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환경경영’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를 위해 UNGC 한국협회는 저탄소 비전 및 로드맵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구축하고, 친환경 제품 개발 및 공급망을 포함하여 저탄소 경영을 확대하며, 지속적으로 친환경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경영활동 전반에 환경경영을 내재화하여 환경경영 우수 기업으로 도약하게 한 유한킴벌리를 우수사례 기업으로 선정하였습니다.

UNGC 한국협회 임홍재 사무총장은 개회사에서 환경 분야는 UNGC 4대 핵심 가치 중 하나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임기 내 주요 추진 과제인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민간분야의 참여와 기여를 강조하고 있으며, 유한킴벌리는 이와 관련하여 우수한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유한킴벌리 최규복 사장은 환영사에서 UNGC의 창립 멤버 중 하나인 유한킴벌리가 추구하는 방향은 UNGC가 추구하는 가치와 동일하며, 유한킴벌리의 기후변화 대응 전략 및 스마트워크를 통한 환경경영 및 지속가능경영은 가치와 원칙을 바탕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 임을 밝혔습니다.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전반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30주년을 맞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진행상황 소개, 유한킴벌리의 저탄소 비전 및 로드맵인 ‘Vision 2020’을 기반으로 한 환경경영 성과 공유, 그리고 스마트워크 및 오피스를 통한 그린오피스 구축 등의 우수사례를 공유하였으며, 사례 공유 중 활발한 Q&A가 이루어지며 기업 내 환경경영을 내재화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참석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발표 후 참가자들과 함께 유한킴벌리의 스마트 오피스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지며 프로그램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피드백 설문 결과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응답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유엔글로벌콤팩트의 기업 방문 프로그램은 UNGC 4대 분야 및 지속가능경영을 주제로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