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80여개 이상 증권거래소, 성 평등 위한 ‘링 더 벨(Ring The Bell)’ 캠페인 참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18 16:15
조회
2375
유엔글로벌콤팩트각국 거래소에 기업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행동 촉구

 

3월 5일, 유엔글로벌콤팩트와 지속가능한 증권거래소 이니셔티브(Sustainable Stock Exchanges Initiative, SSE initiative)는 뉴욕증권거래소에서 파트너들과 함께 성 평등을 지지하는 개장 타종행사를 가졌습니다.

세계 여성의 날인 3월 8일을 맞아 80개 이상의 각국 증권거래소들 또한 비즈니스 내의 여성 경쟁력 강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 및 금융시장에 성평등과 지속가능한 발전 기회를 알리기 위해 글로벌캠페인, ‘링 더 벨(Ring the Bell)’ 참여합니다.



SEE는 유엔무역개발회의(UN Conference on Trade and Development, UNCTAD)와 유엔글로벌콤팩트, 유엔환경계획 금융부문(UN Environment Program Finance Initiative, UNEP FI), 그리고 책임투자원칙(Principles for Responsible Investment, PRI)에 의해 창립되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리세 킹고(Lise Kingo) 사무총장은 “이제는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해 정말로 진지하게 고민 할 때”라며, “차별은 경제적, 사회적으로 전 세계의 진전을 방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성 평등을 위한 이번 타종 행사의 이유는 비즈니스에서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구체적 행동을 취하기 위해서는 각국 증권거래소와 기업들을 포함한 모두의 참여가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피오나 레이놀즈(Fiona Reynolds) 책임투자원칙(PRI) CEO는 여성 및 소녀에 대한 투자의 승수효과를 인정하며 “저탄소 및 지속가능 경제로의 전환에는 업무 영역에서 성 평등 달성을 위한 여러 기회들이 있는데, 이는 지속가능발전목표와 파리기후변화협정(Paris Agreement) 달성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성 평등 분야를 직시하지 못하면 이미 전 세계에 뿌리깊은 성 차별이 보다 심화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세계 거래소들은 투자자 및 기업과 함께 성 평등을 달성을 위한 조건을 청취하고, 지침을 제공하는 한편, 투자 상품 및 대내 정책 향상, 그리고 훈련 및 인식 제고 활동 등을 동해 구체적 활동들을 지속해왔습니다.

또한 유엔글로벌콤팩트와 유엔여성기구(UN Women)는 기업들이 직장과 시장, 그리고 공동체 내에서 성 평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여성역량강화원칙을 수립한 바 있습니다. 이 원칙에는 현재까지 2,100명이 넘는 CEO들이 서명했습니다.

올해로 5년차를 맞이하는 ‘링 더 벨’ 캠페인은 민간 부문에서 성 평등 강화 및 지속가능발전 기회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와 유엔여성기구, 지속가능거래소 이니셔티브, Women in ETFs, 그리고 세계거래소연맹(World Federation of Exchanges and the 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 WFE)의 협력으로 운영됩니다.

지속가능거래소 이니셔티브(Sustainable Stock Exchanges initiative, SSE)

지속가능거래소 이니셔티브는 투자자와 규제기관 및 기업의 협력을 통해 증권거래가 ESG(환경, 사회 및 기업지배구조)에 대한 기업 투명성과 나아가 기업 성과를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투자를 촉진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가기 위한 동료 간(peer-to-peer, P2P) 학습 플랫폼입니다. 유엔무역개발회의와 유엔글로벌콤팩트,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 그리고 책임투자원칙에 의해 운영되는 지속가능거래소 이니셔티브와의 파트너십 문의 또는 규제기관 및 투자자 문의를 위해서는 sseinitiative.org를 방문하세요.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