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구테헤스 유엔사무총장, 유엔글로벌콤팩트 새 이사 선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02 11:31
조회
1973
안토니오 구테헤스(António Guterre) 유엔사무총장은 3월 19일 두 명의 유엔글로벌콤팩트 이사를 새로 임명했습니다. 이를 통해Dr. 무심비 칸요로(Musimbi Kanyoro) 세계여성기금(Global Fund for Women) CEO와 아난드 마힌드라(Anand Mahindra) 마힌드라 그룹 회장이 20명이 넘는 이사와 유엔사무총장이 의장으로 있는 유엔글로벌콤팩트 이사회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리세 킹고(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은 “두 분의 유엔글로벌콤팩트 합류를 기쁘게 생각합니다. 칸요로 박사와 마힌드라 회장의 풍부한 경험과 통찰력은 2030년까지 우리가 달성해야 목표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칸요로 박사는 여성과 소녀들의 인권을 위한 지도력과 자선 활동으로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운동가이자 신학자입니다. 그녀는 현재 성 평등을 위한 세계 최고 공공 지원 재단 중 하나인 세계여성기금의 CEO로 재직 중 입니다. 2015년 포브스지는 칸요로 박사를 성 평등을 위해 노력하는 10 인의 여성 중 한 명으로 꼽았으며, 2016 년에는 "재창조적이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40 세 이상 여성”에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칸요로 박사는 성 정책을 변화시키는Top 100인 중 한 명이자 지구를 변화시키는 가장 강력한 9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마힌드라 그룹의 회장이자 자동차 회사 마힌드라 & 마힌드라의 이사장인 마힌드라 회장은 재임기간 동안 자동차 및 농업에서부터 IT 및 항공 우주 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주로 산업 분야를 확장해왔습니다. 뉴욕 외교위원회의 국제 자문단과 싱가포르 경제개발위원회 국제 자문단과 같이 세계적인 기관에서 근무해온 마힌드라 회장은 현재 인베스트 인디아(Invest India), 국가투자 진흥 기구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마힌드라 회장은 2016년 배런의 세계 30대 CEO 리스트와 2014년 포춘지의 세계 50대 리더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으며, 2016년 프랑스 대통령에 의해 ‘국가 질서에 기여하는 명예의 군단 기사(Knight in the National Order of the Legion of Honour)’으로 임명되기도 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이사회는 책임 있는 기업 활동을 위한 이니셔티브 전략과 정책을 만드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해 관계자로 구성된 이사회는 이니셔티브에 대한 지속적인 전략과 정책에 관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이사들은 유엔글로벌콤팩트의 사명을 발전시키는 지지자로서 활동합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이사는 비급여, 명예직입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 채택 4 주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이사회는 아젠다 2030 지원 사업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합니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