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에넬(Enel), 리드 엘제비어(RELX), 유엔글로벌콤팩트 공식 후원 및 스폰서 기업으로 추가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0-04 15:43
조회
1444


유엔글로벌콤팩트는 기존 공식 후원 및 스폰서 기업에 더해, 10대 원칙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지속적인 헌신을 인정, 공식 후원 및 스폰서 기업으로 에넬(Enel)과 리드 엘제비어(RELX)를 추가 선정하였습니다.

에넬(Enel)은 후원자로서, 리드 엘제비어(RELX)는 스폰서로서, 각각 거버넌스 부문과 SDG 16번(평화, 정의, 강력한 제도)에 대한 유엔글로벌콤팩트의 활동을 지지함을 서약했습니다.

에넬(Enel)과 리드 엘제비어(RELX)는 유엔글로벌콤팩트의 프로그램 및 활동에 참여도가 매우 높은 기업으로, 성평등, 기후변화, 인권 및 노동권을 포함한 다양한 이슈에 걸쳐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동료 학습 그룹(peer learning group), 싱크 랩(Think Lab) 및 이러닝(e-learning) 툴 및 프로그램의 개발을 지원합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공식 후원사의 재정적 지원은 약 69개국에 위치한 지역 협회를 통해 이러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며, 특별히 전 세계 중소기업의 지속가능성 여정(sustainability journey)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산다 오잠보(Sanda Ojiamb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차장:
“후원 및 스폰서 기업은 유엔글로벌콤팩트와 최고 수준으로 협력하며, 협회의 10대 원칙을 준수하고, 변화를 가능케 하는 책임 있는 기업과 생태계를 통해 SDGs의 달성을 지원함으로써, 비즈니스의 글로벌 집단적 영향을 가속화하고,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춘 2021-2023 전략의 핵심이다. 협회는 후원 및 스폰서 기업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며, 10대 원칙의 준수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데 협회와 함께할, 여러 기업들을 환영하는 바이다.”

후원 및 스폰서 기업으로 승인 받기 위해서는 유엔글로벌콤팩트와 10대 원칙에 대한 헌신과 해당 이슈 영역에서의 성과를 입증해야 합니다. 또한 최소 2년 동안 프로그램 비용을 펀딩합니다.

202223년 글로벌콤팩트 후원 및 스폰서 기업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평등 부문:

후원 기업: 로레알(L'Oreal)
스폰서 기업: 메리케이(Mary Kay), 프로젝트 관리 연구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노동 부문:

후원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
스폰서 기업: 맥코믹(McCormick & Co), 유피엠-키멘(UPM), 로레알(L'Oreal), 피르메니히(Firmenich)

기후 부문:

후원 기업: 이베르드롤라(Iberdrola), 에이아이에이(AIA)
스폰서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 무디스(Moody's)

거버넌스 부문:

후원 기업: 에넬(Enel)
스폰서 기업: 리드 엘제비어(RELX)

SDGs 통합 부문:

후원 기업: 쓰리엠(3M), 에스에이피(SAP), 프로젝트 관리 연구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중소기업 참여 지원 부문:

후원 기업: 시멕스(CEMEX)
스폰서 기업: 사파리콤(Safaricom)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