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유엔글로벌콤팩트 터키협회, ’지속가능 금융 선언’ 발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15 12:19
조회
1691
유엔글로벌콤팩트 7개 금융 회원사(Akbank, Garanti, ING Bank, Isbank, Şekerbank, Yapı Kredi, TSKB)가 “지속가능한 금융 선언(Declaration on Sustainable Finance)”에 서명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터키협회 주도 하에 마련된 본 선언은 환경적, 사회적 리스크를 분석해 신용거래 과정을 개선하고, 이를 관련 정책에 반영하고자 추진되었습니다.



금융 선도 기업들은 지속가능성 기준을 경영 활동과 고객 서비스에 반영하여, 기업 공동체와 사회에 이익이 되는 장기적인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한편, 금융 환경 이니셔티브(Banking Environment Initiative)와 적도 원칙(Equator Principles), 유엔 사회책임투자원칙(Principles for Responsible Investment)과 같은 자발적 이니셔티브들은 전세계 지속가능발전 글로벌 의제를 형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들의 참여가 더 큰 상승효과를 만들어 낸다는 전략에 기반하여, UNGC 터키협회는 금융부문이 신용평가절차에 지속가능성을 통합시키는 것이 지속가능성이라는 개념 자체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러한 철학에 힘입어 탄생한 “지속가능 금융 선언(Declaration on Sustainable Finance)”은 터키 금융 시장의 기존 관행을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향후 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참여시키고자 합니다.

본 선언은 9월 29일 열린 ‘지속가능금융을 위한 V 포럼(V. Forum on Sustainable Finance)’에서 출범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터키협회가 SKD Turkiye, 유엔환경계획 금융 이니셔티브(UNEP FI)와 공동 주최한 본 포럼에는 메멧 심섹(Mehmet Şimşek) 터키 부총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한편, 올해 지속가능금융 포럼에서는 “기후변화 대응과 금융부문”이 핵심 주제로 논의되었습니다.

원문보기

유엔글로벌콤팩트 터키협회의 ‘지속가능 금융 선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