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협회소식

반기문 前 UN 사무총장 명예회장 위촉패 전달식 개최 결과 공유 (9/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9-18 10:12
조회
942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지난 9월 7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을 모시고 UNGC 한국협회 이사진 상견례 조찬회 겸 명예회장 위촉패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동 전달식에 이동건 회장, 협회 이사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기문 명예회장의 위촉을 환영하며 패를 전달하였습니다.

먼저, 이동건 회장은 인사말에서 “유엔 사무총장으로서 세계 평화와 인권 증진을 위해 헌신한 반 총장님을 명예회장으로 모시게 되어 영광이며, 협회의 발전 및 기업 지속가능성 확산에 앞장서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반기문 명예회장은 위촉에 대한 감사의 말과 함께 “2007년 유엔 사무총장에 취임하면서, UNGC 한국협회 설립을 주도했다. 지난 1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것은 큰 성과이며, 앞으로도 유엔과 기업을 연결하는 교두보로서의 중요한 역할을 해주기를 당부한다. 더불어, 우리 기업들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파리 기후협약을 이행하는데 UNGC의 역할이 크다”고 강조했습니다.

위촉식 개최결과

위촉패 전달식에 이어 반기문 명예회장은 9월 11일 협회 창립 10주년 기념 행사인 ‘UNGC Korea Leaders Summit 2017’에 참석하였습니다. 반기문 명예회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그간 UNGC를 통해 기업은 국제 문제 해결을 위한 주요 파트너가 되었다”며, “SDGs와 파리 기후협약 이행에 있어 기업의 전례 없는 협력과 리더십이 반드시 필요한 만큼 UNGC의 역할이 매우 크다. 보다 많은 기업들이 UNGC를 중심으로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 이행에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활동에 더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위촉식 개최결과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