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유엔글로벌콤팩트, SDGs에 대한 기업 영향력의 파악 및 측정에 기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8-01 15:11
조회
2057
1

(2016년 7월 19일, 뉴욕) 기업, 정부, 유엔 그리고 시민사회 대표들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의 첫 해에 민간부문에서 주도적으로 펼치고 있는 활동들을 보고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및 발전의 촉진에 있어 기업의 역할을 소개하기 위해SDG 비즈니스 포럼(SDG Business Forum)에 모였습니다,

Global Business Alliance for 2030의 지원 아래 유엔글로벌콤팩트와 유엔경제사회국(UNDESA), 국제상공회의소(ICC)가 공동으로 개최한 SDG 비즈니스 포럼은 7월 11일-20일까지 진행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고위급 정치 포럼(High-level Political Forum on Sustainable Development, HLPF)의 일환으로 열렸습니다. 동 포럼은2030년까지 SDGs 달성을 위한 진전사항을 살펴보고, 관련된 국제적 노력들을 소개하는 연례 행사입니다.

1-2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은 SDG 비즈니스 포럼의 고위급 오찬에서 기업들이 책임 있는 비즈니스 활동과 혁신, 파트너십으로 SDGs 달성에 힘을 실어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또한 기업 지도자들에게 “우리는 기업이 지속가능경영과 파트너십을 위한 노력에 진정성을 핵심으로 두고, 인권, 노동, 환경 및 반부패에 관한 글로벌콤팩트 10대 원칙을 따를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동 포럼의 공동의장인 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은 투명성과 함께 글로벌 목표 달성에 대한 기업의 영향을 파악하고 측정할 수 있는 정형화된 지표의 필요성을 역설했습니다. 나아가 유엔글로벌콤팩트가 민간부문의 SDGs 기여도 측정을 돕는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다가오는 해에 SDGs에 대한 고위급 정치 포럼(HLPF)을 비롯한 많은 기관들이 SDGs의 진전을 파악하고 관련 글로벌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데이터 수집 방법을 개편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Lise Kingo 사무총장은 “SDG 영향력에 대한 데이터 수집의 필요성은 확실합니다. 규모를 막론한 전세계 8,0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기업 지속가능성 원칙 및 활동 데이터의 보고인 유엔글로벌콤팩트는 SDG 데이터 수집에 가장 적합합니다. UNGC는 내년에 열릴 고위급 정치 포럼에서 공유될 SDGs 대한 민간부문의 기여 측정을 돕는데 전념할 것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동 계획은 유엔글로벌콤팩트, 유엔경제사회국(UNDESA) 그리고 유엔 협력사무국(UN Office for Partnerships)이 유엔 기구 간 파트너십 정보의 게재와 접근을 관리하는 중앙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공동으로 발족한 Partnership Data for SDGs 이니셔티브 발표 직후 이루어졌습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고위급 정치 포럼(HLPF) 보기
SDG 비즈니스 포럼 프로그램 보기
Partnership Data for SDGs 이니셔티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