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Uniting Business Live 하이라이트 – 민간 부문 포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30 17:20
조회
1729


Uniting Business Live의 첫째 날인 9월 20일, 유엔 사무총장과 5명의 국가 원수, 수십 명의 CEO 및 비즈니스 리더들과 함께 민간 부문 포럼이 개최되었습니다. 포럼에서는 COVID19 팬데믹이 어떻게 전 세계적으로 불평등을 심화시켰으며,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저해하고 있는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전문가들은 각국이 팬데믹을 극복하고 미래를 준비함에 따라, 현 위기가 지속가능성과 포괄성을 위한 정부와 시민사회, 민간 부문 간 협력 방식에 대해 제고해야 하며, 변화가 필요하다고 경고했습니다.

비즈니스 리더들은 특히 COVID-19 검사와 백신 개발, 생산 및 유통 측면에서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 간의 전례 없는 협력이 팬데믹을 종식시키기 위한 전 세계적 노력의 핵심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기후변화, 빈곤, 공중 보건과 같은 미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와 같은 협력의 정신이 수반되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보건 전문가들은 개발도상국에 백신을 공급하는 데 진전이 없는 현 상황이 공급망과 경제를 제한하고, 긴장과 불안을 조장함으로써 개발도상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위협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기업 리더들은 기업 이사회와 주주들 사이에서 사회적 책임 이행과 사업 계획 및 전략에 지속가능성을 내재화 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투자가 점차 기업이 가치를 높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기회로 인식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민간 부분에서의 기회 중 하나로 UNGC가 자원이 풍부하고 지리적으로 광대하며 정치적 다양성이 존재하는 대륙에서의 형평성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기 위해 런칭한 아프리카 전략이 언급되었습니다. UNGC는 아프리카 전략 하에서 나이지리아의 아부자에 신규 지역 협회를 설립할 예정입니다. 아프리카 전략을 통해 UNGC는 비즈니스의 성공에 있어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UNGC의 10대 SDGs인 성평등, 양질의 일자리, 경제성장, 기후 행동, 평화, 정의와 제도구축, 그리고 파트너십에 초점을 맞추어 대륙에서 가장 모범적이고 유망한 기업들을 모집하고 지원할 계획입니다.

Uniting Business Live의 첫째 날은 국제적인 레게 아티스트이자 가나 출신의 인도주의자인 록키 다우니(Rocky Dawuni)의 활기찬 공연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