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UNGC 사무총장 기고] 불확실한 시대, 원칙의 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2-16 14:35
조회
2046
2017년 1월 31일, 리세 킹고(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 이 허핑턴포스트에 기고한 글입니다.

본부소식 1

(2017년 1월 31일, 뉴욕) – 저는 유엔글로벌콤팩트가 인권, 노동, 환경 및 반부패 분야에서 기본 책임을 수행하는 기업들과 함께 활동하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책임있는 기업은 언제 어디에서나 동일한 가치와 원칙을 지키며, 한 분야에서 보인 모범적인 활동이 다른 분야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상쇄해 주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변하지 않는 가치와 원칙은 불확실성과 변화의 시기에 경영자의 방향 설정과 올바른 결정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지난 주, 저는 피난민과 이주민의 인권을 위해 연대한 기업, 학계 및 시민사회 지도자들의 용기 있는 지원에 감명받았습니다. 이들은 임직원, 이해관계자, 고객들을 지지하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함으로써 핵심 원칙과 가치를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수많은 이들이 집으로 돌아갈 수 없는 난민과 이주민들을 위한 일자리 마련, 주택 제공, 기부 등과 같은 적극적인 행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기업이 실로 선한 동력이 될 수 있다는 저의 믿음을 재확인 시켜주었습니다.

고용주, 투자자, 혁신가 그리고 사회적인 영향력을 갖는 인물들은 지도자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권 존중에 대한 기업의 책임은 국제적으로 합의된 여러 분야의 차별 금지 및 평등 원칙들을 포함합니다.

단순히 ‘포용(inclusion)’하는 것도 선한 기업 활동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동체 안팎 구성원 간 조화는 개방된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을 지원합니다. 또한 고객과 기업, 비즈니스 파트너 및 지역 공동체 이해관계자들의 다양성을 소중히 여기는 기업은 경쟁사 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선한 동력으로써의 기업 활동은 국경과 벽, 철조망을 초월하는 것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 우리의 보편적인 가치와 원칙을 확고히 할 때입니다.

본부소식 111

-난민 위기 대응을 위한 기업 행동 서약(Business Action Pledge) 참여하기
-유엔글로벌콤팩트 인권 분야 활동 참여하기
-유엔글로벌콤팩트 미션 및 10대 원칙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