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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Gs Compass

 

compass

 

SDGs Compass 는 GRI,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지속가능발전기업 협의회 (WBCSD)가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기업들이 SDGs에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핵심 기업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지침입니다.

 

SDGs 목표 중 빈곤, 보건, 고용, 기후변화, 환경, 양성평등 등의 토픽은 기업 활동에 깊게 연결될 수 있습니다.               즉, 기업은 SDGs 목표들을 기업의 전략, 목표 및 활동의 수립, 운영, 홍보 및 결과의 전체 경영 활동에 내재화시켜         1) 미래 사업 가치 발굴, 2) 기업 지속가능성 제고, 3) 이해관계자와의 관계 강화 및 정책 발전 협력 4) 사회와 시장의 안정에 기여 5) 기업 운영과 기업 활동이 미치는 영향에 일관성 있고 효과적으로 이해관계자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동 지침은 기업의 전략을 SDGs 목표에 통합하고 SDGs에의 기여를 측정, 관리하도록 도우며, 총 5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Understanding the SDGs (SDGs 이해 증진)
2) Defining priorities (기업의 우선순위 선정)
3) Setting goals (목표 설정)
4) Integrating (기업의 전략, 정책, 운영에 통합)
5) Reporting & communicating (이해관계자 보고 및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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