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Gs 산업별 이행가이드: 기회와 우수사례 〈금융>편

 In SDGs 발간자료, 협회 발간자료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유엔글로벌콤팩트 본부와 KPMG가 공동 발간한 <SDGs 산업별 매트릭스(SDG Industry Matrix)>에 주요 산업 이니셔티브 및 글로벌 SDGs 우수 사례를 추가 조사한 <SDGs 산업별 이행가이드: 금융>편을 발간하였습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달성을 위해서는 상당한 수준의 자금이 요구됩니다. 은행과 보험사, 기관 투자자와 같은 금융경제 주체들은 SDGs 이행을 위한 재원 마련과 민간투자의 계획·실행을 주도하고 있으며, 지속가능성 향상을 목표로 기후금융 활성화, 투자대상 기업 환경·사회·거버넌스(ESG) 정보공개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4개 산업 부문(식음료·소비재, 제조업, 헬스케어·생명과학, 에너지·천연자원·화학)에 이어 금융경제 주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이니셔티브·협력 플랫폼을 소개하고, 우리 금융산업 기업들이 SDGs를 경영전략 및 활동 수립에 활용할 수 있도록 본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본 이행가이드는 산업별 기회요인을 인지하여 이해관계자들의 SDGs 이행을 독려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기업들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요소, 그리고 각 SDGs 목표에 부합하는 실질적인 기업 이행 사례들을 담고 있습니다. <SDGs 산업별 이행가이드: 금융>편에서는 금융 분야의 공유가치 창출 기회로 ▲금융 접근성 향상, ▲신재생에너지 및 인프라 프로젝트 투자 확대, ▲리스크 관리, ▲범분야 이슈 참여를 제시합니다. 또한, 기업별 SDGs 우수 이행 사례로 Standard Chartered, Aviva, MasterCard, Citi, HSBC의 SDGs 이행 사례를 수록하고 있습니다.  

 

 

위 자료에 관한 문의사항은 협회 사무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검색하실 단어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