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hieving Decent Work and Inclusive Growth: The Business Case for Social Dialogue (International Labour Organization, ILO)

 In 본부 발간자료

양질의 일자리와 포용적인 성장 달성: 사회적 대화 기업 사례’(International Labour Organization, ILO)

 

사회적 대화(Social dialogue)는 노동자, 고용인, 정부의 대표들을 포함한 과정입니다.

집단적 협상과 노사정 삼자주의를 포함한 사회적 대화는 노동법과 노동시장기관을 보다 효과적으로 만들어 노동시장의 성과를 향상시키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대화는 기업에 생산적인 조언을 제공하여 포용적인 성장에 기여할 가능성이 큽니다. 사회적 대화를 비용증가와 연결 짓는 경우가 있지만, 많은 사례에서 사회적 대화는 안정, 평등, 생산성, 지속가능한 기업 성장의 주요 요인이었다는 연구가 발표되었습니다.

사회적 대화에는 단일 모델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며, 다른 환경에서는 다른 접근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사회적 대화 실행에는 많은 요인들이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다음 사항들이 포함됩니다:

– 결사의 자유에 대한 존중과 집단적 협상의 권리에 대한 인식

– 분쟁해결방안(중재 등)과 집단적 협의의 효과적인 적용, 강제를 위한 방법과 같이 사회적 대화를 위한 법적, 제도적 지원

– 노동자와 고용인들을 위한 독립적이고 대표적인 기관

– 사회적 대화에 참여하기 위한 노력

– 기술적 능력과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

– 사회적 파트너의 집단적 협상을 위한 효과적인 협력 과정

– 독립적이고 효과적으로 노동자를 대변할 수 있게 하는 작업장 협력 프레임워크

– 노동조합 간 효과적 협동

 

[원문보기]

검색하실 단어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