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최고마케팅경영자(CMO) 씽크랩’ 런칭 발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5-27 13:45
조회
1079


유엔글로벌콤팩트(UNGC)는 최고마케팅경영자(Chief Marketing Officer, CMO) 씽크랩을 런칭했습니다. 이 혁신적인 이니셔티브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촉진하는 글로벌 마케팅 리더들이 당면한 과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UNGC는 지금까지 회원사의 최고경영자(Chief Executive Officer, CEO), 최고지속가능성책임자(Chief Sustainability Officer, CSO) 및 기타 경영진과 성공적으로 협력하여 책임 있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관행을 촉진해왔으나 CMO의 실질적인 참여는 미흡했습니다.

CMO는 최고 경영진 내 영향력을 크게 넓힐 수 있는 잠재력이 있으며, 지속가능성을 증진하는 과정에서 마케팅의 역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전문가들은 핵심 이해관계자의 가치 창출(value creation)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어, 효과적인 지속가능성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데 있어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UNGC는 ‘진정한 성장을 위한 연구소(Institute for Real Growth, IRG)’와 협력하여 저명한 CMO 그룹을 모아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글로벌 마케팅 리더들의 과제, 기회 및 니즈에 대해 자문하고 포괄적인 로드맵을 설계할 예정입니다. 이 로드맵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긍정적 영향을 촉진하는 과정에서 CMO에게 필요한 지식과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계획 설정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

UNGC 사무총장 산다 오잠보(Sanda Ojiambo)는 “CMO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엄청난 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고 언급하며, “비즈니스 리더이자 브랜드 관리 및 소통 책임자로서 관념을 형성하고 가치를 창출하며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있어 독보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속가능하고 책임 있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로드맵 설계를 위해 CMO 씽크랩이 보유한 통찰력과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첨언했습니다.

CMO 씽크랩은 초청 대상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지만, 씽크랩을 통해 도출된 통찰력과 전략은 궁극적으로 전세계 CMO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주요 성과들은 글로벌, 지역 및 로컬 차원에서 배포되어 지속가능발전목표(SDG) 달성을 위한 집단적 행동으로 발전 가능합니다.

엄격한 평가와 품질관리를 통해 CMO 씽크랩은 학습 효과를 확장하고, 모든 부문과 지역에서 CMO 참여를 증대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UNGC CMO 씽크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