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SDGs 우수이행 기업 사례집 발간

 In 협회 발간자료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2016년, 2017년에 이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한국기업들의 노력을 담은 ‘우수이행 기업 사례집’을 발간하고 2019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정기총회(3월 26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사례집 런칭 세레모니를 가졌습니다.

 

 

2015년 9월 SDGs가 채택되어 범지구적인 개발 과제로서 우리 사회에 중요한 의제로 자리잡은 이래, 유엔, 정부, 기업, 시민사회는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으며 글로벌 선도 기업들은 더욱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업 활동으로 SDGs의 이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우리 정부는 경제•사회•환경 등 사회 전반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를 발표하였습니다. 지속적인 수정 보완이 있겠지만, K-SDGs는 2030년까지 SDGs를 달성하는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한국형 발전목표입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그 동안 산업계를 대표하여 K-SDGs 수립을 위한 우리 기업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작업반에도 참여해 왔으며, 정부의 SDGs 이행 추진노력에 발맞춰 SDGs 달성을 위해 힘쓰는 국내 기업들의 사례를 더욱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이에 발간된 ‘SDGs 달성을 위한 지속가능한 여정: 2019 우수이행 기업 사례집’은 민간기업, 공기업, 공공기관을 아우르는 23개의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회원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였으며, SDGs와 연계한 경영 비전, 핵심 전략 및 관련 활동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번 사례집에는 SDGs 달성을 위한 30개 기업 및 기관의 CEO 지지 서약 내용을 담아 기업 및 산업별 특성을 살린 SDGs 행동 계획 및 기업의 추진 의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 우수이행 기업 사례집 참여 기업>

 

아울러, 유엔 책임투자원칙(UN Principles for Responsible Investment),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책임감 있는 광물 이니셔티브(Responsible Minerals Initiative) 등 우리 기업들이 참여 중인 주요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소개하여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기업들의 활동을 공유하고 참여할 수 있게 독려하고 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앞으로도 SDGs 달성에 기여하는 국내 민간부문의 우수 사례를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공유하는 한편, SDGs 산업별 이행가이드, SDGs 연계 보고 가이드라인 등 다양한 정보 제공 및 SDGs를 통한 또 다른 시장 기회 및 해외 선진 사례를 소개하는 역할을 활발하게 이어가겠습니다.

본 사례집의 영문본은 오는 5월 발간될 예정이며,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가 개최하는 주요 행사 및 뉴욕 유엔 본부에서 개최되는 ‘UN Climate Change Summit 2019’, 유엔총회기간의 ‘High-Level Political Forum 2019‘ 등에서 유엔, 각국 정부, 국내외 기업 및 시민사회 대표들에게 공유될 예정입니다.

SDGs 달성을 위해 전세계적으로 전례 없는 노력이 요구되는 가운데, 2019 SDGs 우수이행 기업 사례집이 우리 기업들의 행보와 활동을 여러 국내외 이해관계자와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문의: 김경민 과장

02-749-2150

kmkim@globalcompact.kr

검색하실 단어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