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Notice

인도주의적 구호를 위한 UN-비즈니스 웹사이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1-18 17:59
조회
2004
새로운 오픈한 UN-비즈니스 웹사이트가 인도주의적인 구호 노력를 지원합니다.

(http://www.unglobalcompact.org/news/2-new-un-business-website-supports-humanitarian-relief-efforts-development-goals)

 

UN은 UN-비즈니스 협력을 중개하는 곳에 한번에 가는 통로인 동시에, 기부와 성공 스토리의 강조를 가능하게 하는business.un.org를 선보입니다.

아이티가 지진으로 엄청난 소식으로 인도주의적인 구호와 원조가 필요한 가운데, UN은 UN 조직의 필요와 기업의 자원, 능력을 연결시키기 위해여 구축된  새로운 웹사이트를 마련하였습니다.

그 새로운 UN-비즈니스 간의 협력 관문인 business.un.org는 UN에 공헌할 의지가 있는 기업들이 아이티 구호를 위해 필요한 목록과 기회를 살펴보고,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business.un.org는 민간 부문의 지원에 관심이 있는 UN기관들에게 인도주의적인 구호에서 부터 빈곤 퇴치, 에이즈 예방 등 각 기관이 필요로 하는 바를 설명하는 장을 제공합니다.

이 웹사이트는 UN Global Compact 과 OCHA (인도주의업무조정국, Office for the Coordination of Humanitarian Affairs)의 주도로 20개 이상 UN 기관의 공동 노력의 결과입니다. 많은 UN단체들이 수년 동안 비즈니스와 협력을 가졌지만, 기업들은 다양한 유엔의 기구, 펀드, 프로그램의 니즈를 파악하는 단일 통로가 없다고 토로한 바 있었습니다. 동 웹사이트의 내용은 2004 인도양 쓰나미에 대한 UN의 대응책에서 제시된 권고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새 웹사이트의 오픈은 비즈니스와 전 UN 체제간의 통로를 최초로 제시합니다. 아이티에서의 UN의 노력의 지원를 위한 호소를 포함하여, 여러가지의 UN의 니즈가 이미 제시되었고, 참여하는 UN 기관, 펀드, 프로그램들은 추후 몇 주간 동 웹사이트에 등록하고 이용하도록 촉구되었습니다. 현재는 영문으로만 서비스되고 있지만, 2010년 중반까지는 유엔의 모든 공용어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Business.un.org는 도움이 필요한 곳을 위해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비영리/영리 기관들의 매칭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홍콩의 Global Hand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유엔 재단이 지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