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Notice

주철기 사무총장, 제 3회 "비즈니스 준법 및 윤리 포럼" 발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4-11 17:26
조회
1799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주철기 사무총장, 제 3회 “비즈니스 준법 및 윤리 포럼”에서 발표]

2011년 4월 5일 화요일 08:00~10:00 리츠칼튼 호텔 Halla 룸에서 Siemens Korea, Diageo Korea의 준법감시인 등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 주최로 “제 3회 비즈니스 준법 및 윤리 포럼”이 개최되었습니다.

“Business Compliance & Ethics Forum”은 Siemens, Alstom, Diageo 등 국내에서 활동하는 다국적 기업들이 주도하는 반부패 이니셔티브로, 기업, 정부, 학계에서 20여명의 인사들이 모여 반부패 이슈에 관해 토의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플랫트폼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동 포럼은 앞으로 국내 대기업 및 공기업 인사들도 포함하며 점차 그 참여 규모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미 2회 개최된 바 있으며, 세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정중원 국장과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의 주철기 사무총장이 발표를 하였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정중원 국장은 한국의 ‘자진신고감면제도(Leniency Program)’에 대해 소개하였고, ‘추가감면(Amnesty Plus)제도’와 ‘마커 시스템(marker system)’의 도입 등을 통한 동 제도의 높은 성과를 설명하였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주철기 사무총장은 반부패 워킹 그룹 활동, 반부패 E-learing 툴, 반부패 원칙 보고 지침 발간 등 유엔글로벌콤팩트의 기업 반부패를 위한 노력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의 반부패 상황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한국기업들과 주한 다국적기업들과의 교류 계기를 적극 활용하자고 언급하였습니다. 또한, 주한 다국적 기업들의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에의 참여를 초청하며, 한국기업과 주한 다국적 기업간의 교류 촉진을 제안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