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Notice

UNGC Leaders Summit 2016 개최 결과 (뉴욕, 6/22-23)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7-04 11:49
조회
1451
UNGC LS1

전 세계 UNGC 회원사 최고경영자들과 정부, 유엔 고위급 인사와 시민사회, 학계의 전문가들이 모여 기업 지속가능성 및 글로벌 아젠다를 논의하는 UNGC Leaders Summit이 지난 6월 22-23일 뉴욕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이번 리더스 서밋은 지난해 채택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기업의 역할과 행동을 강조하고, SDGs 이행   과정에서 기업들이 더 많은 시장과 기회를 창출하는 한편 책임 있는 기업 활동을 통해 기업과 사회에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SDGs 달성을 위해 혁신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10명의 SDG  선구자(SDG Pioneers)를 발표하였으며, UNGC의 중장기 전략인 ‘Making Global Goals Local Business’ 캠페인을 런칭하였습니다. 이는 2030년까지 SDGs 달성을 뒷받침하고 기업의 인식과 활동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기존의 모든 이슈 플랫폼을 아우르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파트너십과 지역차원의 협력을 촉진시킬 것입니다.

이번 회의에 한국에서는 KT, LG전자, LG화학, 풀무원, 강원랜드, 자유총연맹 등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이 참여하였으며, 회의 둘째 날 기조연설에서는 KT 황창규 회장이 ICT 기술을 활용한 사회가치 창출 및 글로벌 협력과 KT의 전사적인 지속가능전략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특히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빅데이터 활용 이니셔티브를 제안하고, 이에 전 세계 통신사들과 유엔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요청하며, 앞으로 SDGs의 이행에 있어 통신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비즈니스 사례 개발을 제시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SDGs 달성을 위한 한국 기업들의 활동을 담은 사례집<Collective Actions of UNGC Korean Companies in support of SDGs>을 글로벌 기업 및 국제기구 관계자들에게 공유하여 우리 기업들이 빈곤퇴치와 기후변화 등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진행중인 다양한 활동과 노력을 알렸습니다. 또한 SDGs의 국내 인식 제고 및 확산을 위해 슬로워크와 함께 펼친 SDGs 캠페인의 내용을 카드로 제작한 SDGs 소개 Kit 를 UNGC 본부 및 각국 협회와 공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