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유엔글로벌콤팩트 싱가포르 협회에서 탄소 가격 리더십 연합의 첫 번째 공식 장 출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1-30 13:34
조회
1866
싱가포르, 2018 11 19   탄소 가격 리더십 연합(CPLC 싱가폴)의 첫 번째 공식 장이 오늘 글로벌콤팩트 네트워크 싱가포르와 탄소 가격 리더십 연합(CPLC)에 의해 개최되었습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CPLC 싱가포르는 2019년 싱가포르에서 곧 있을 탄소세에서 더 나아가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메커니즘으로 내부 탄소가격 책정을 사용하여 민간 부문이 협력하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15년 세계 은행 그룹이 소집하고 지원한 CPLC는 야심 찬 탄소가격 책정을 통해 전 세계 온실 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CPLC의 장기적인 목표로 탄소가격이 세계 경제 전반에 적용되는 가운데 CPLC 싱가포르는 글로벌적 대의을 지원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국가기후변화사무국(National Climate Change) 대변인은 “싱가폴 CPLC의 출범은 시기적절하다.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과 같이 기후 관련 위험을 사전에 완화하는 비즈니스들을 포함하여 모든 사람들의 긴급함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CPLC 싱가포르는 더 많은 기업들이 탄소가격 책정 그리고 이것이 어떻게 투자 및 운영 결정의 일부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다. 그에 따라서 기업은 경쟁력을 높이고 모든 사람들을 위한 지속 가능한 미래에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존 룸(John Roome) 세계은행 기후변화담당 수석이사는 “최근 탄소세 도입을 통해 싱가포르 정부가 탄소가격 책정부문에서 아세안 지역을 이끌고 있다. CPLC 싱가포르는 민간 부문 및 정부 지도자들 간의 탄소가격 책정에 대한 대화, 지식 공유와 협력을 용이하게 할 것이다. 이는 깨끗한 투자와 배출량 감소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CPLC 싱가포르는 탄소가격 책정에 대한 비즈니스 사례를 중점에 두고 지식 공유, 목표 기술 분석, 공공 민간 대화 및 내부 탄소가격 책정 메커니즘 설정을 통해 탄소배출 감축에 대한 리더십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협력을 통해 이 장은 공공-민간 간 대화를 촉진하여 정책과 관련된 투입력과 자원을 제공합니다. 또한 CPLC 싱가포르는 회사가 우려를 제기하고,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탄소가격 책정의 실행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심의 공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고 스위 첸(Go Swee Chen) 글로벌콤팩트 싱가포르 협회 회장은 "탄소가격을 책정하면 배출 감축을 시장 기반방식으로 접근 가능하다. 우리는 CPLC 싱가포르를 설립을 위한 탄소가격 책정 리더십 연합과 글로벌콤팩트 싱가포르 협회 간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는 기업과 이해당사자를 소집하여 탄소배출과 관련 기후 문제에 대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모델 관행을 공동 작업하고 선보일 수 있는 즉각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제라드 메스트랄렛(Gérard Mestrallet), CPLC 고위총회 공동 의장은 “탄소가격 책정의 필요성은 여기에 있다. 회사들은 협업을 통해 효율적인 탄소가격의 구현을 용이하게 하고 내부 가격 책정을 사용하여 미래의 기후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공정한 탄소가격 책정에 대한 비즈니스 사례를 구축함으로써 CPLC 싱가포르는 국가와 주변 지역에서의 저탄소 혁신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메스트랄렛은 SUEZ의 회장이자 ENGIE의 명예 회장이기도 합니다.

 

첫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쓰는 조직들을 위한 새로운 지속가능성보고 도구 개발

싱가포르 익스체인지의 최근 ‘동의 및 설명’ 지속 가능성 보고 틀에 비추어 글로벌콤팩트 협회는 기업을 위한 책임 지수 커뮤니케이터(Responsibility Index Communicator for Enterprises, RICE)를 개발했습니다.

RICE 도구는 처음으로 지속가능성보고서를 쓰는 조직들, 특히 중소기업에게 지속가능성보고의 개념과 지속가능성의 다양한 국제 표준을 소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기업의 지속 가능성 노력들의 짤막한 묘사를 제공하고 책임있는 비즈니스 관행의 측정 및 개선 영역을 나타냅니다.

글로벌콤팩트 싱가포르협회는 보고서를 처음 접하는 조직들이 이러한 표준을 이해하고 적용하기 쉽도록11 개의 국제 표준 및 프레임 워크를 간단한 도구와 언어로 통합했습니다.

바린더 싱(Varinder Singh), Sanmina 환경 엔지니어는 "지속가능성 보고를 처음으로 하는 입장에서 RICE 도구가 우리 회사의 지속 가능성 노력의 영향을 정량화하고 개선할 수 있는 영역을 제안하는 데 있어서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이것은 지속가능성 보고의 다양한 국제 표준에 대한 나의 관심을 자극했다"고 말했습니다.

CPLC 싱가포르와 보고 도구 RICE의 출범은 제10회 글로벌콤팩트 싱가포르협회 서밋에서 고 스위 첸(Goh Swee Chen)에 의해 발표되었으며 이 자리에는 테오 치 힌(Teo Chee Hean) 싱가포르 부총리이자 안보분야 조정장관과 리세 킹고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이 참석했습니다.

리세 킹고 사무총장은 “민간 부문은 우리 시대의 시급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해결방안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아시아 지역에서 2030 지속가능한발전 의제를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우리는 싱가포르협회와 아시아의 다른 지역 협회들과 협력하여 지속가능한 세계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글로벌콤팩트 싱가포르협회 서밋: 가족경영에서의 스튜어드십 추진 방향 논의

스튜어드십 아시아 센터(Stewardship Asia Centre, SAC)는 가족경영에서의 스튜어드십(Stewardship Principles for Family Businesses) 지침을 발행하여 아시아 전역과 다른 지역의 가족기업들이 관리 체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지침은 가족기업의 성공, 영향력 및 지속가능성을 증진할 수 있는 기업 활동, 관행 및 조직적인 사고방식과 태도를 정의하는 7가지의 포괄적인 원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지침은 글로벌콤팩트 싱가포르협회 서밋의 폐회식에서 옹 분 휘(Ong Boon Hwee)SAC CEO에 의해 발표되었습니다.

가족경영은 중소기업부터 산업과 국가 간에 운영되는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성공적이고 지속가능한 가족 경영은 대대로 부와 성장을 만들어내며 이러한 기업들은 품격 있는 유산을 남기고 지식창조, 경제발전,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인간과 사회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SAC는 아시아-태평양에서 성공적인 지속가능한 가족 기반 기업들, 이들과 긴밀히 협력하는 기업들, 그리고 가족 경영 리더십의 전문가들을 SAC 활동에 참여시켜 왔습니다. 가족기업에서의 관리 원칙(Stewardship Principles for Family Businesses) 지침은 성공적이고 지속가능한 가족 경영을 촉진할 수 있는 사회 구조를 요약하는 연구와 협의를 토대로 완성되었습니다.

앞으로 SAC는 본 지침에 소개된 원칙의 사용을 촉진하여 기업들이 생각이 비슷한 다른 기업들과 협업하여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