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우크라이나 난민에 일자리 제공하는 ‘Give a Job for UA’ 이니셔티브 런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4-19 15:40
조회
2122


유엔글로벌콤팩트 우크라이나 네트워크는 폴란드 협회와 함께 구직 중인 우크라이나 난민을 지원하는 새로운 이니셔티브, ‘Give a Job for UA’ 이니셔티브를 런칭했습니다.

유엔난민기구(UNHCR)에 따르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시작된 2월 24일 이래, 410만 명 이상의 난민들이 집과 일자리, 수입원을 잃고 우크라이나에서 탈출했습니다.

전례 없는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유럽연합(EU)은 임시 보호 지침 활성화에 신속히 동의했습니다. 임시 보호 지침은 3월 4일부터 적용되었으며, 현재 즉각적인 보호, 명확한 법적 지위 및 수천 명의 사람들의 근로를 허가합니다.

한편 우크라이나 경제회복센터(Ukrainian Centre of Economic Recovery) 및 어드밴터 그룹(Advanter Group)에 따르면, 대부분의 우크라이나 대도시들이 공격을 받게 되면서, 우크라이나 기업의 79%는 사업 운영을  완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중단한 상태입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우크라이나 네트워크는 폴란드 협회와 함께 우크라이나에서 온 난민들을 돕기 위해 협력사들과 함께 "우크라이나에게 일자리 제공을(Give a Job for UA)"이라는 제목의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습니다. 본  이니셔티브는 파트너들이 서로 다른 나라에 흩어져 있는 우크라이나 난민들과 일자리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런칭되었습니다.

취업은 난민들의 안전 뿐 아니라 언어 능력 향상, 지역 및 사회적 네트워크 구축, 문화적 인식 제고 및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에도 필수적입니다.

기업은 우크라이나 난민을 고용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재정적 혜택: 우크라이나에서 온 난민들은 노동력이 부족하거나 임시직 또는 계절 일자리에 대한 수요가 높은 회사들에 고용될 수 있습니다.
  • 회적 혜택: 문화 및 경험의 다양성을 수용하는 것은 팀의 생산성을 높이고, 직원들의 의사소통 및 공감 능력을 향상시키며 전쟁과 같은 세계적으로 시급한 과제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평판 향상: 전 세계적으로 직원들은 사회에 환원할 수 있고 건전한 평판을 가진 고용주를 점점 더 찾고 있습니다. 직장 내 다양성 및 다양한 경험은 기업이 진화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미래지향적이고 선도적인 조직으로 인식되기 위한 전략적 우선순위로 더욱 인식되고 있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우크라이나 사람들은 끔찍하고 충격적인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출근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여러 도전을 극복한 이들을 지지하며, 국경을 열어준 수용국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마음가짐은 여타 동료들에게도 영향을 미치며, 그들이 일상적 업무에 다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또한 전 세계의 크고 작은 기업들이 일자리 정보를 공유하고, 새로운 임시 또는 장기직, 현장 또는 원격 근무, 파트타임 또는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할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난민들이 적절한 지원과 자원을 통해 미래를 바꿀 수 있도록, 협력을 당부 드립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우크라이나 네트워크는 폴란드 협회와 함께 난민들이 취직을 위해 필요한 지식, 자신감 및 경험을 습득하여 안정적이고 만족스러운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도울 협력사를 모색 중입니다.

파트너 고용주들은 일자리 공석 정보를 jobs@globalcompact.org.ua 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공유된 모든 취업 기회는 채용 사이트인 JoobleHappy Monday 에 게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