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유엔글로벌콤팩트-액센추어 공동연구] 지속가능발전에 관한 비즈니스 기여 궤도 벗어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02 18:11
조회
2032
유엔글로벌콤팩트와 액센추어가 실시한 세계 최대의 지속가능경영 연구에 따르면, 최고경영자들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기업의 공헌이 목표 실현 궤도를 벗어났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일 뉴욕 유엔 본부에서 발표된 ‘2019 유엔글로벌콤팩트-엑센추어 CEO 전략 스터디 (UN Global Compact-Accenture Strategy 2019 CEO Study  The Decade to Deliver: A Call to Business Action)’는 최고경영자 중 불과 21%는 기업이 글로벌 목표 기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응답했고 절반 이하인 48%가 비즈니스 운영에 지속가능성을 통합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4년 동안 증가한 사회경제적, 지정학적, 기술적 불확실성의 결과로 2015년 글로벌 목표 설정 이후 진행된 진보와 혁신에도 불구하고 CEO들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향상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는 세계 주요 조직의 1,000명 이상의 최고경영자로부터 얻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합니다. 이 보고서는 100여개국의 약 1,600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UNGC 이행보고서("UN Global Compact Progress Report 2019")와 함께, 2030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기업 기여에 관한 가장 포괄적인 연구를 제공합니다.

리세 킹고 (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은 “2030의제 실현까지 4000일 밖에 남지 않은 이 시점에 기업 지도자들은 현재 진행 상황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으며, 기업이 나서서 약속을 실천에 옮기기를 요구하고 있다.”며, “도전의 규모가 전례 없이 큰 만큼 정부, 기업 지도자, 투자자, 주주, 시민사회, 학계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가 변화를 가속화하기 위하여 협력해야 한다. ”고 말했습니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