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UNGC 행동플랫폼 소개] 보건은 모두의 비즈니스, 글로벌 공급망 내 양질의 일자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7-16 18:03
조회
2441
글로벌 공급망 내 양질의 일자리

 매년 세계 무역의 80%를 차지하는 공급망은 기업이 세계에서 긍정적 영향을 창출하는 데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공급망 내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은 많은 이들의 삶을 개선하고 수백만 명을 빈곤으로부터 구해낼 수 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의 ‘글로벌 공급망 내 양질의 일자리’ 행동 플랫폼은 인권을 존중하고 근본적인 원칙과 노동자들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의 연합체입니다. 동 플랫폼은 글로벌 공급망 내 양질의 일자리 확대에 대한 사례를 만들어갈 것이며 노동권과 인권이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이라는 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글로벌 공급망 내 양질의 일자리 플랫폼 참여 시:

· 단체 결사의 자유와 단체 교섭의 권리를 보장, 모든 종류의 강제 노동 배제, 효과적인 아동노동 철폐, 고용 및 직업에서의 차별 배제 등을 위한 기업의 참여를 독려합니다.

· 글로벌 공급망 내 인권 침해와 양질의 일자리 부족에 대한 근본적인 시스템 내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합니다.

· 혁신을 주도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발전시켜 노동자들과 그들의 가정, 공동체 권리 실현을 가속화합니다.

 

플랫폼 활동:

‘글로벌 공급망 내 양질의 일자리 플랫폼’ 참여자들은 2년간 인권 존중과 직장 내 기본적인 원칙 및 권리를 진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글로벌 라운드테이블: 채텀 하우스 규칙에 근거한 라운드테이블 회의들은 기업들과 관련 유엔 대표자 및 전문가들을 함께 초청해 부문간 교육 기회를 장려합니다. 또한 우선순위를 설정해 양질의 일자리와 관련된 목표들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회의들은 참여자들 만을 위한 웨비나(webinar) 시리즈와 온라인 대화 채널 등과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리더십: 글로벌 공급망 내 양질의 일자리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하고, 인권 및 노동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을 구상합니다. 또한, 양질의 일자리를 위한 기업의 역할에 대한 우수 사례와 리더들을 위한 지침서 작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SDGs에 대한 지역 행동: 파트너십에 참여해 지역 내 지속가능발전목표 진전을 위한, (특히, 현대판 노예제도, 노동자 권리 증진 및 빈곤 퇴치와 관련하여) 역량 강화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SDGs에 대한 글로벌 행동: 인권 존중과 글로벌 공급망 내 권리 보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유엔 내에서 기업이 주도하는 활동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참여 기업: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