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UNGC 캐나다협회, 제2회 SDGs 시상식 수상기업 발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02 13:27
조회
1859


(2017년 9월 29일, 토론토) – 지난 9월 28일, UNGC 캐나다협회가 주최한 제2회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시상식에서 SDG 17개 목표의 달성에 뛰어난 업적을 이룬 여섯 개 기관이 선정되었습니다. 본 시상식에서는 엘리자베스 도즈웰(Elizabeth Dowdeswell) 온타리오주 총독이 개회사와 축사를 남겼습니다.

시상은 셀리나 시저 사반스(Celina Caesar-Chavannes) 캐나다 국제개발부 및 프랑코포니 정무 차관에 의해 중소기업 부문과 대기업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습니다. 중소기업 부문에는 토론토 대학의 MScSM 프로그램오퍼레이션 아이사이트(Operation Eyesight)인바이로-스튜어드(Enviro-Stewards)기 수상하였으며, 대기업 부문에는 프론테라 에너지(Frontera Energy)바스프(BASF)캘거리 대학교(University of Calgary)가 수상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각 수상기업은 기업 대표 및 캐나다 정부 고위공무원을 포함한 참석자들에게 자사가 SDGs 달성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활동과 영향력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시상식에는 UNGC 캐나다협회와 캐나다 총무부(Global Affairs Canada, GAC), 자원개발회사 테크리소시즈(Teck Resources Limited, Teck)뉴트리션 인터내셔널(Nutrition International)이 자리해 아동보건 증진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습니다. 4개 기관은 아동 건강을 위한 아연연맹(Zinc Alliance for Child Health, ZACH)을 구축하여 세네갈, 에티오피아, 케냐, 방글라데시에 사는 아동 수백만 명의 아연 보충을 도와 이들의 생명을 살리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어진 패널토론에서는 '영향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주제 하에 프론테라 에너지(Frontera Energy), 캐나다 총무부(Global Affairs Canada), 아그리움(Agrium)의 기업 실무자들이 유익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이루는데 필요한 파트너십 기반에 대한 혜안을 나누었습니다.

 
2017년 SDG 시상식(SDG Awards 2017) 

UNGC 캐나다협회가 매년 주관하는 SDG 시상식은 민간부문의 SDG 인식 및 이행을 증진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캐나다의 SDGs 달성에 기여한 기업 사례도 소개합니다. UNGC 캐나다협회는 동 시상식을 통하여 SDGs 이행에 소극적인 기업/기관들에게 SDGs에 대한 관심을 불어넣고, 관련 이니셔티브 및 모범사례를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 행사에는 테크리소시즈(Teck Resources)가 호스트 스폰서로 참여하고, 프론테라 에너지(Frontera Energy)와 킨로스골드(Kinross Gold)가 브론즈 스폰서, 베이커&메킨지(Baker McKenzie)가 런치 스폰서로 참여하였습니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