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에너지 산업 반부패 리포트

<에너지 산업 반부패 리포트>

에너지 산업은 국가 경제활동의 기초가 되는 기간산업이자 사회 전체에 동력을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산업은 다른 공업의 원가를 구성하면서도 국민의 일상생활과 매우 밀접한 중요 산업으로, 반부패 노력 및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OECD 등에 따르면 에너지 산업은 부패에 가장 취약한 산업 중 하나로 종종 지적되고 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반부패 프로젝트 Business Integrity Soceity (BIS)의 일환으로 <에너지 산업 반부패 리포트>를 발간하였습니다.

본 보고서에서는 에너지 산업 전반의 다양한 부패 리스크와, 이에 대응하기 위한 국내외 법·제도를 알아봅니다. 또한 우리 기업의 반부패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반부패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제공하며, 기후변화, 에너지 전환, 재생에너지 등 최신 아젠다를 둘러싼 반부패 담론을 소개함으로써 청렴한 기업문화 정착을 지원합니다.

에너지 산업의 부패 리스크를 인지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규범적 동향, 그리고 기업이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수록한 본 발간물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 문의: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이상현 과장 (02-749-2150, gckorea@globalcompact.kr)
※ UNGC 한국협회 회원사는 로그인 후 ‘자료실-회원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