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협회소식

소식

협회소식

2022년 3월호의 주제는 ‘EU 소셜 택소노미'입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금번 Monthly Insights 를 통해 지난 2월 말 발표한 소셜 택소노미 최종 보고서 내용을 정리하고, S&P Global이 빅터 반 혼 유럽지속가능투자포럼(Eurosif) 사무총장, 도미닉 허티어(Dominik Hatiar) 유럽자산운용협회(EFAMA) 규제 정책 자문위원, 이사벨 에드워즈(Isobel Edwards) 네덜란드 투자사 NN Investment Partners 자산 관리사와 진행한 인터뷰 내용을 통해, 이들의 의견을 들어봅니다. 이외에도 UNGC 협회 소식, 본부 소식과 뉴스로 보는 ESG 트렌드와 Gender Equality Korea컨텐츠로 Catalyst 직장 내 LGBT 이슈를 정리하고, 모건 스탠리의 다양성 사례와 Business Integrity Society 컨텐츠로 동유럽 및 중앙아시아의 부패인식지수(CPI) 하이라이트와 3M, GM, 화이자의 반부패 정책 사례를 담았습니다. <주요 콘텐츠>   EU 소셜 택소노미 도입 배경과 주요 내용 및 방향 Monthly Insights 3월호에는 먼저 유럽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 소속의 지속가능금융 플랫폼(Platform on Sustainable Finance)에서 발표한 소셜 택소노미(Social Taxonomy) 초안 및 최종 보고서의 주요 내용을 정리하여 제공하였습니다. 소셜 택소노미는 환경에 집중되어 있는 현행 EU 택소노미를 인권을 포함한 다른 사회적 영역으로 확장하는 방안을 제시하며, 사회적으로 지속가능한 경제 활동을 분류하여 소셜 워싱을 방지하고, 사회 목표 달성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경제 활동에 대한 투자 증진에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최종 보고서에서 소셜 택소노미는 ‘양질의 일자리 제공’, ‘최종 사용자에게 적절한 생활 수준 및 복지 제공’,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조성’의 세개의 사회 목표로 구성되도록 제시되며, 각 사회 목표는 근로자, 소비자, 지역사회의 이해관계자 그룹에 해당합니다....
작성일 : 2022.03.17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6183
2022년 2월호의 주제는 ‘넷제로 달성을 위한 UNGC 기후 행동에 동참하세요!'입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금번 Monthly Insights 를 통해 UNGC 기후행동 앰비션 액셀러레이터(CAA) 프로그램 런칭 소식과 기업재생에너지 이니셔티브  Corporate Renewable Energy Initiative: CoREi) 소개, Business Ambition for 1.5ºC 캠페인 동향 보고서와 글로벌 조달·공급망 컨설팅사 Proxima 사이먼 길 부회장과의 인터뷰: Scope 3 대응 방안을 담았습니다. 이외에도 UNGC 협회 소식, 본부 소식과 뉴스로 보는 ESG 트렌드와 Gender Equality Korea컨텐츠로 S&P Global 직장 내 성평등 보고서, ASOS 다양성 사례와 Business Integrity Society 컨텐츠로OECD 뇌물방지 권고안 업데이트와 부패인식지수(CPI) 하이라이트를 담았습니다. <주요 콘텐츠> 1. UNGC 기후행동 앰비션 액셀러레이터(CAA) 프로그램 런칭 유엔글로벌콤팩트는 2022년 기후행동 앰비션 엑셀러레이터(Climate Ambition Accelerator) 프로그램을 런칭합니다. CAA 프로그램은 기업의 과학기반 감축목표 설정과 넷제로 전환을 가속화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6개월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2.기업재생에너지 이니셔티브  Corporate Renewable Energy Initiative: CoREi) 소개 CoRei는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기업이 자발적으로 재생에너지로 전환을 선언하고 그에 따른 목표를 이행하도록 지원하는 이니셔티브입니다. 2020년 UNGC, WWF, KoSIF가 공동발족한 본 이니셔티브에는 약 40개의 국내 기업과 60여명의 실무진이 참가하고 있으며, 기업이 함께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를 위한 정보를 교류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허브로써 역할하고 있습니다. 3.Business Ambition for 1.5ºC 캠페인 동향 보고서 특히 Business Ambition for 1.5ºC 캠페인 동향 보고서를 통해 SBTi 캠페인의 지난 2년 6개월 간의 성과를 돌아보며, 현 주소를 알아봅니다....
작성일 : 2022.02.14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5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