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유엔글로벌콤팩트, 다보스 세계경제포럼 연례 회의 참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2-27 11:20
조회
2074


세계는 민간 부문만이 해결할 수 있는 가장 긴급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필요로 합니다. 이는 급증하는 비즈니스 혁신, 창의성 및 신기술에 대한 시장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민간 부문의 리더십과 다중이해관계자와의 파트너십은 인류에게 절실히 필요한 변혁적 변화를 가져오는 데 필수적입니다. 다보스 회의에서 유엔글로벌콤팩트는 민간 부문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조치를 가속화하여 글로벌 전염병, 기후 위기, 불평등, 갈등 및 글로벌 경제 및 공급망의 혼란 등과 같은 여러 문제들과 기업이 이러한 과제를 극복하기 위해 수립한 야심찬 목표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 앞에 놓인 길은 도전적이지만, 기업들이 공동의 이익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면 혁신적인 변화가 가능할 것이다."
– 산다 오잠보(Sanda Ojiamb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차장보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에서 제12회 유엔글로벌콤팩트-액센추어 CEO 지속가능성 연구결과를 확인하세요: [이벤트 소식 알림 구독]

유엔글로벌콤팩트–액센추어 CEO의 연구결과가 올해로 12번째 공동 발간되었습니다. 10년이 넘는 연구의 최신 이정표로서, 2022년의 연구에는 유엔글로벌콤팩트와 액센추어간의 파트너십 역사상 가장 많은 노력이 투입되었습니다. 본 연구는 130여개 이상의 심층 인터뷰를 포함하여 18개 산업과 128개국에 걸친 2,600명 이상의 CEO들의 통찰력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실현하기 위해, 더 높이 올라가야 한다. 그리고 건강한 지구에서 평화, 존엄성 및 번영의 세계를 이루겠다는 우리의 약속에 충실해야 한다."
–안토니오 구테흐스(António Guterres) 유엔 사무총장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