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유엔글로벌콤팩트 SDGs를 위한 CFO 연합, 새로운 자문위원회 임명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2-19 17:16
조회
1440


유엔글로벌콤팩트의 SDGs를 위한 CFO 연합(이하 "연합")은 연합의 전략, 프로그램 및 임팩트의 주요 사항을 지도할 자문위원회를 임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자문위원회는 또한 산업 및 지리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CFO와 더 폭넓은 지속가능금융 커뮤니티 간의 교류에 중점을 두고 섹터 및 이슈를 조정할 예정이며, 연합의 새 멤버를 모집하는 데 기여할 예정입니다.

2022년 3월에 구성된 SDGs를 위한 CFO 연합은, 기업금융의 잠재력을 충분히 활용하기 위한 광범위한 CFO 연합의 토대를 마련한 CFO 태스크포스(2019년 9월 출범)의 활동을 확장하고 가속화하기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연합은 CFO 및 기타 기업 임원이 동료, 투자자, 금융 기관 및 UN 기관과 협력하여 지속가능개발목표(SDG)를 기업 금융에 통합하고 주류 SDG 투자를 위한 시장을 창출하기 위한 원칙, 프레임워크 및 권고 사항을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UN은 세계가 2030년까지 SDGs를 달성하기 위해 연간 3조~5조 달러를 지출해야 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연합은 다음 사항을 목표로 합니다.
  1. 2030년까지 SDGs에 수조 달러의 기업 투자를 지시하고 SDG 금융을 위한 10조 달러 규모의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연합 내 CFO들의 신뢰할 수 있는 약속을 활용한다.
  2. CFO 리더십 그룹을 72명에서 100명으로 2023년까지 확대한다.
  3. CFO 원칙의 서명자 1,000명으로 구성된 CFO 커뮤니티를 2023년까지 육성한다.
유엔글로벌콤팩트 SDGs 를 위한 CFO 연합 책임자 마리 모리스(Marie Morice)와 제롬 라빈느델비(Jerome Lavigne-Delville)

“지속가능하고 회복탄력적이며 기후적으로 안전한 미래로 전환하는 데 민간 부문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막대한 기회가 있다는 인식이 투자자와 정부 사이에서 커지고 있다. 세계 최대의 기업 책임 이니셔티브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의 이니셔티브인 SDGs를 위한 CFO 연합(CFO Coalition for the SDGs)은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의 설계자로서 CFO의 역할을 재구상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우리의 활동을 계속 확장해감에 따라, 새로운 자문 위원회가 지침을 만들고 기여를 해 나가게 될 것을 기대한다.”

새로운 자문위원회는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됩니다. 연합의 전략, 프로그램 및 임팩트에 대한 전반적인 지침과 리더십을 제공하고 자문위원회 회의 운영을 돕는 공동 의장 2명, 각 거시 부문을 대표하는 7개 부문의 대표, 그리고 유엔글로벌콤팩트 CFO 연합 공동대표의 사무국 2명으로 구성됩니다.



크리스찬 스트레이크(Christian Stracke) SDGs를 위한 CFO 연합 공동 의장 겸 PIMCO 글로벌 크레딧 리서치 책임자

“CFO 연합의 사명은 분명하다. 즉, SDG 투자 및 재무를 약속하는 최고재무책임자(CFO)들의 글로벌 움직임을 창출하는 것이다. 새로운 자문위원회는 본 이니셔티브가 국제적으로 자리를 잡아감에 따라, 중요한 관리감독 및 거버넌스를 담당하고, 섹터의 관점을 제공할 것이다.”

알베르토 드 파올리(Alberto De Paoli) SDGs를 위한 CFO 연합의 공동 의장이자 Enel의 CFO

"새로운 자문위원회에 속한 세계적 기업의 CFO들의 지원이 더욱 증가하면서, 세계를 지속가능한 발전으로 이끌기 위한 참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에 CFO 연합이 진화하였다.”

SDGs를 위한 CFO 연합의 새로운 자문위원회는 CFO들이 지속가능성 목표의 임팩트를 정량화 하기 위해 점점 더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는 사실이 최근 연합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밝혀짐에 따라 창설되었습니다. 현재 CFO 연합의 멤버들은 이미 SDG에 1,100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SDG 금융은 전년 대비 55% 증가했습니다.

공동 의장과 부문 대표는 유엔글로벌콤팩트에서 2년 임기로 임명합니다.

유럽에서는 소비재 부문을 대표하는 Danone의 CFO인 Juergen Esser와 함께 Marie Morice 공동 대표가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Capgemini의 CFO인 Carole Ferrand는 컨설팅 부문을 대표하고, Enel의 CFO인 Alberto Di Paoli는 공동의장을 맡으며 에너지 및 유틸리티 부문을 대표합니다. 아메리카에서는 Jerome Lavigne-Deville이 공동 대표를 맡고 AB InBev의 CFO인 Fernando Tennenbaum이 소비재 부문을 대표하며, Cemex의 CFO인 Maher Al-Haffar가 건설, 자재 및 부동산 부문을 대표하여 자문위원회를 구성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Tata Steel의 CFO인 Koushik Chatterjee가 산업재 부문을 대표합니다.2023년에 SDGs를 위한 CFO 연합은 SDG 관련 데이터 및 기업 정보의 고유한 종합체인 자문위원회에서 대표하는 동일 부문들을 기반으로 6개 거시 부문 프로필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프로필은 부문별 SDG 연계 투자 및 SDG 연계 금융에 대한 CFO의 모범 사례를 선보일 예정으로, 이는 2022년도 CFO 원칙 연례 이행보고서에서 확보한 데이터에 주로 기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범 사례는 특정 산업 내 지속가능성 전환에 적합한 투자 유형 및 목표에 대한 전문가 간의 새로운 합의에 기반하여 선정되었습니다. 여기에는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및 ICMA(International Capital Market Association)와 같은 표준 설정기관, 셀사이드(sell-side) 리서치 등 리서치 기관, 관리 컨설턴트 및 EU 택소노미와 같은 새로 부상하는 규제가 포함됩니다.

SDGs를 위한 CFO 연합

SDGs를 위한 CFO 연합은 글로벌 CFO 및 기타 기업 임원들이 동료, 투자자, 금융 기관 및 UN 기관과 협력하여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기업 재무에 통합하고 주류 SDG 투자 시장을 창출하기 위한 원칙, 프레임워크, 권고사항을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cfocoalition.org를 방문하십시오.

유엔글로벌콤팩트 SDGs를 위한 CFO 연합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