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O

소식

본부소식

UNGC–국제상공회의소(ICC), 기업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참여증진 위해 손잡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8-01 15:10
조회
1649
2

(2016년 7월 19일, 뉴욕) 유엔글로벌콤팩트와 국제상공회의소(ICC)는 유엔 2030 지속가능발전의제(UN 2030 Agenda for Sustainable Development)에 대한 민간 부문의 인식, 기회 및 참여 제고와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 달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SDG 비즈니스 포럼(The SDG Business Forum)의 개회식에 이어, 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과 John Danilovich 국제상공회의소(ICC) 소장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유엔-기업 간 협력의 필요성과2030 의제(2030 Agenda) 이행에 있어 기업 및 산업 부문의 참여 증진을 강조하며 각 기관을 대표해 양해각서(MOU)에 서명했습니다.

Lise Kingo 사무총장은 “새로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시대가 기업 에 가져다 주는 기대 및 기회는 실로 막대합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글로벌 목표에 대한 열망을 전세계 비즈니스 기회로 바꾸기 위해 국제상공회의소(ICC)와 협력하게 되어 기쁩니다. 우리는 모두에게 지속가능한 번영의 미래를 이끌 수 있도록 이에 헌신하는 크고 작은 기업들을 필두로 하는 세계적인 움직임을 만들어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John Danilovich 국제상공회의소(ICC) 소장은 “국제상공회의소(ICC)는 창설 이래 유엔글로벌콤팩트를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으며, 유엔의 2030의제에 관해 더욱 긴밀한 협력을 구축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기업이 사회의 선한 원동력임을 보여주는 국제경제협력기구의 노력을 명확하고도 가시적으로 상징합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서는 전세계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완전한 참여가 필수입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동 체결식은 2030년까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국제적 노력을 인도하고 검토하는 연례 플랫폼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고위급 정치 포럼(High-level Political Forum on Sustainable Development, 2016년 7월 11-20일 개최)의 동시행사로 진행됐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와 국제상공회의소(ICC)는 유엔 경제사회국(UNDESA), ICC가 주도하는 Global Business Alliance for 2030과 함께 SDG 비즈니스 포럼(SDG Business Forum)의 공동 주최 기관입니다.

 

- UN 2030 지속가능발전의제(Agenda 2030) 보기
Global Business Alliance for 2030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