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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엔글로벌콤팩트, 비즈니스 리더들의 SDG 이행을 위한 플랫폼 개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8-02 13:48
조회
2315
SDGforum

(2017년 7월 20일, 뉴욕) –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이행사항을 논의하는 연례 플랫폼인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유엔 고위급 정치 포럼(UN High-level Political Forum on Sustainable Development)에서 정부, 유엔, 시민사회 및 학계 대표들과 함께 민간부문의 SDG 참여를 약속했습니다.

Global Business Alliance for 2030의 후원 아래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유엔경제사회이사국(UN Department of Economic and Social Affairs, UNDESA), 국제상공회의소(International Chamber of Commerce, ICC)가 공동으로 7월 18일 개최한 ‘2017 SDG 비즈니스 포럼(2017 SDG Business Forum)’에서 지속가능하고 포괄적인 성장에 있어 핵심적인 기업의 역할이 강조되었습니다.

안토니오 구테흐스(Antonio Guterres) 유엔 사무총장은 SDG 비즈니스 포럼 고위급 오찬에서 비즈니스 공동체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과 공동으로, 공통의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기회’로 볼 것을 촉구하고, 모두의 노력이 합쳐져야만 목표 이행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민간부문이 개발재원 제공, 노동 시장의 신기술 적용 지원, 녹색 경제 확산을 비롯해 법치주의 및 굿 거버넌스(good governance), 반부패, 사회 통합을 위한 환경 조성, 이주와 같은 글로벌 이슈 대응을 논의하는 다자간 플랫폼에 참여함으로써 SDGs 달성에 기여할 수 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동 행사의 공동의장을 맡은 리세 킹고(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은 많은 지역이 2030년까지 SDGs를 달성하기 위한 진전이 너무 느리다고 지적하였습니다. 리세 킹고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은 “우리 모두가 지금 당장 행동해야 합니다. 우리는 가장 기본적인 것들부터 달성해 나가야 합니다. 그래야만 모든 지역에서 17개 목표를 전부 달성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리세 킹고 사무총장은 작년에 이어 SDGs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력을 파악하고 수치화하는 방안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SDGs 목표 및 세부목표가 기업에 갖는 의미에 대한 분석을 마쳤습니다. 이에 오는 9월 기업의 SDGs 목표 설정과 보고를 위한 새로운 프레임워크를 런칭할 예정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7월 17일,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유엔 라틴아메리카 카리브해 경제위원회(UN Economic Commission for Latin America and the Caribbean) 및 유엔 주재 덴마크 상임공관(Permanent Mission of Denmark to the United Nations)과 함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고위급 정치 포럼(HLPF)’의 부대행사 ‘지역 레벨에서 기업의 역할: 2030 의제 달성을 위한 혁신 및 다자 행동(The Role of Business at the Local Level: Innovation and multi-stake action to advance the 2030 Agenda)’를 주최했습니다. 동 행사에서는 현지 기업들의 SDGs 이행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글로벌콤팩트 각국 협회의 역할에 주목하고, 아르헨티나, 덴마크 그리고 나아지리아 협회의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유엔 책임경영교육원칙(Principles for Responsible Management Education) 이니셔티브는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 간 2017 책임경영교육을 위한 글로벌 포럼(2017 Global Forum for Responsible Management Education)’을 개최하고, SDGs 달성을 지원할 수 있는 경영 교육의 미래를 논하였습니다. PRME는 21세기 사회와 기업이 직면한 복잡한 과제를 관리할 차세대 기업가 육성하기 위해 유엔과 경영대학, 경영 관련 기관 간에 조직된 이니셔티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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