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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Gs
[SDGs 시장기회] 새로운 식단
작성일
2018-11-26 13:44
조회
1968
새로운 글로벌 식단은 혁신을 위한 기회입니다. 이는 고단백질 식물성 식품을 우리의 지역과 식단에 다시 가져와 지역적으로 생산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식습관은 환경 및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세계 인구의 상당 부분이 건강에 좋지 않은 지방, 설탕, 육류가 주가 되는 식단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건강에 많은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평균 몸무게가 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건강하고 생산적인 삶을 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구는 점점 더 따뜻해지고 있으며 건강 비용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식단에 더 많은 지역 농산물과 다양한 단백질 공급제를 보충하는 글로벌 식단 변화는 인간, 세계, 그리고 공동의 번영을 건강한 궤도에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미래를 위한 단백질(Meat for the Future)
육류는 맛은 좋지만, 지속가능성은 낮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몸에 좋은 식생활과 건강하고 환경 친화적인 방식으로 단백질을 충족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지만 이를 통한 혁신적인 신제품의 출시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식단에서 양질의 단백질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단백질이 풍부한 식물성 식품을 우리의 지역과 식단에 가져올 필요가 있습니다. 자연식물 기반 단백질에 대한 수요는 미래에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비즈니스 관점에서 본다면 이는 혁신을 위한 기회이자 참신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기회로 작용할 것입니다. 플랑크톤과 곤충은 지속가능하며 단백질이 풍부한 새로운 육류 대체식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못생긴 음식 먹기
대형마트들은 독특한 무게, 사이즈 또는 생김새를 가진 식품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할 것이라고 확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시행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여러 다른 종류들로 이뤄진 식품도 맛만 좋으면 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합니다.
몇몇 농작물의 경우, 우리가 섭취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사회적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수확물의 최대 30%가 종종 생김새로 인해 농장을 떠나 쓰레기 매립지로 향하곤 합니다. 소매상, 정부, 학교들의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못생긴 음식 또한 충분히 섭취가 가능하다는 인식을 심을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글로벌 식단(A New Global Diet)
새로운 글로벌 식단은 유명 셰프와 같이 변화를 창조할 수 있는 이들이 지역에서 지속가능하게 생산되는 식품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변화시킴으로써 식단의 변화를 촉진시키는 데 앞장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토착 식품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를 증가시킴으로써 생물 다양성을 높임과 동시에 영양실조에 시달리는 이들도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기업들은 콩나물, 마른 김, 식용 곤충과 같이 건강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 대체식품을 우리 식단에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식단의 변화를 이끌어냈습니다. 보다 다양하고 단백질 집약적인 식단에 대한 탐구를 진행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권장 양의 영양분을 소비하는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기업들은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식품을 회의, 항공 운항, 그리고 많은 인원이 참석하는 기타 포럼에 기본 음식옵션으로 공급하므로써 이러한 변화를 선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토착 식물을 업계에 도입하고 고단백질의 육류 대체식품을 개발함으로써 건강한 경제와 함께 건강한 사람들이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세계 식량 위기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사 결과
‘새로운 식단’ 시장 기회는 2015년 조사된 현재 임박한 세계 식량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세 가지 시장 기회 중 가장 낮은 선호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역별로 차이가 크겠지만, 세계의 ‘새로운 식단’ 시장 기회에 대한 선호도는 비교적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15년 조사된 14개의 다른 시장 기회와 비교했을 때 9개 지역 중 6개 지역에서 이 시장 기회를 추구할 역량이 부족하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특히 북미, 유럽, 다른 아시아, 메나(MENA)로 이루어진 4개 지역에서는 본 시장 기회를 추구하는 데 필요한 정치적 의지에 대한 신뢰도가 다소 제한적입니다.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와 남미에서는 새로운 식단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지만, 이러한 기회를 추구할 정치적 의지력이 낮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인도, 동남아, 호주 및 중국에서는 시장 기회를 추구할 수 있는 역량이 존재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 시장은 2015 년 공공 및 민간 부문 5500 명 이상의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조사되었습니다. 연구 회사인 YouGov와 공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원본은 Global Opportunity Report 2016에 기재되었습니다.
- 원문보기
식습관은 환경 및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세계 인구의 상당 부분이 건강에 좋지 않은 지방, 설탕, 육류가 주가 되는 식단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건강에 많은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평균 몸무게가 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건강하고 생산적인 삶을 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구는 점점 더 따뜻해지고 있으며 건강 비용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식단에 더 많은 지역 농산물과 다양한 단백질 공급제를 보충하는 글로벌 식단 변화는 인간, 세계, 그리고 공동의 번영을 건강한 궤도에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미래를 위한 단백질(Meat for the Future)
육류는 맛은 좋지만, 지속가능성은 낮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몸에 좋은 식생활과 건강하고 환경 친화적인 방식으로 단백질을 충족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지만 이를 통한 혁신적인 신제품의 출시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식단에서 양질의 단백질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단백질이 풍부한 식물성 식품을 우리의 지역과 식단에 가져올 필요가 있습니다. 자연식물 기반 단백질에 대한 수요는 미래에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비즈니스 관점에서 본다면 이는 혁신을 위한 기회이자 참신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기회로 작용할 것입니다. 플랑크톤과 곤충은 지속가능하며 단백질이 풍부한 새로운 육류 대체식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못생긴 음식 먹기
대형마트들은 독특한 무게, 사이즈 또는 생김새를 가진 식품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할 것이라고 확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시행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여러 다른 종류들로 이뤄진 식품도 맛만 좋으면 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합니다.
몇몇 농작물의 경우, 우리가 섭취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사회적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수확물의 최대 30%가 종종 생김새로 인해 농장을 떠나 쓰레기 매립지로 향하곤 합니다. 소매상, 정부, 학교들의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못생긴 음식 또한 충분히 섭취가 가능하다는 인식을 심을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글로벌 식단(A New Global Diet)
새로운 글로벌 식단은 유명 셰프와 같이 변화를 창조할 수 있는 이들이 지역에서 지속가능하게 생산되는 식품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변화시킴으로써 식단의 변화를 촉진시키는 데 앞장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토착 식품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를 증가시킴으로써 생물 다양성을 높임과 동시에 영양실조에 시달리는 이들도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기업들은 콩나물, 마른 김, 식용 곤충과 같이 건강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 대체식품을 우리 식단에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식단의 변화를 이끌어냈습니다. 보다 다양하고 단백질 집약적인 식단에 대한 탐구를 진행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권장 양의 영양분을 소비하는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기업들은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식품을 회의, 항공 운항, 그리고 많은 인원이 참석하는 기타 포럼에 기본 음식옵션으로 공급하므로써 이러한 변화를 선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토착 식물을 업계에 도입하고 고단백질의 육류 대체식품을 개발함으로써 건강한 경제와 함께 건강한 사람들이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세계 식량 위기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사 결과
‘새로운 식단’ 시장 기회는 2015년 조사된 현재 임박한 세계 식량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세 가지 시장 기회 중 가장 낮은 선호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역별로 차이가 크겠지만, 세계의 ‘새로운 식단’ 시장 기회에 대한 선호도는 비교적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15년 조사된 14개의 다른 시장 기회와 비교했을 때 9개 지역 중 6개 지역에서 이 시장 기회를 추구할 역량이 부족하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특히 북미, 유럽, 다른 아시아, 메나(MENA)로 이루어진 4개 지역에서는 본 시장 기회를 추구하는 데 필요한 정치적 의지에 대한 신뢰도가 다소 제한적입니다.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와 남미에서는 새로운 식단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지만, 이러한 기회를 추구할 정치적 의지력이 낮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인도, 동남아, 호주 및 중국에서는 시장 기회를 추구할 수 있는 역량이 존재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 시장은 2015 년 공공 및 민간 부문 5500 명 이상의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조사되었습니다. 연구 회사인 YouGov와 공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원본은 Global Opportunity Report 2016에 기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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