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G Compass는 GRI,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WBCSD)가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기업들이 SDGs에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핵심 기업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지침입니다.
SDGs 목표 중 빈곤, 보건, 고용, 기후변화, 환경, 양성평등 등의 토픽은 기업 활동에 깊게 연결될 수 있습니다. 즉, 기업은 SDGs 목표들을 기업의 전략, 목표 및 활동의 수립, 운영, 홍보 및 결과의 전체 경영 활동에 내재화시켜 1) 미래 사업 가치 발굴, 2) 기업 지속가능성 제고, 3) 이해관계자와의 관계 강화 및 정책 발전 협력, 4) 사회와 시장의 안정에 기여, 5) 기업운영과 기업 활동이 미치는 영향에 일관성 있고 효과적으로 이해관계자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2016)
이슈: SDGs, Reporting, 공급망, 경영전략
저자: GRI,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세계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WBCSD)
국문번역: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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