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활동
Notice-
협회소식-
본부소식-
행사갤러리-
동영상갤러리-
기부금 공시-
협회소식
HOME > 활동 > 협회소식

반기문 명예회장, LEAD 그룹 실무진과 대화 (1/15)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1-21 16:24
조회
227


반기문 명예회장이 신년을 맞아 LEAD 그룹 실무진들을 만나 새해에도 UNGC를 주축으로 기업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1월 15일,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실을 방문한 반기문 명예회장은 LEAD 그룹 실무진과 한국협회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UNGC의 활동을 돌아보고, 2020년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의 사업 계획에 대해 의견을 전달했습니다. 여성, 반부패, 환경 등 올해 협회가 주력할 사업의 전 세계적인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한 반기문 명예회장은 각 사업에 큰 관심을 보이며, 해당 이슈에 우리 사회와 기업들이 보다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을 약속했습니다.

(※ 2020년 UNGC 한국협회 사업계획안 관련해서는 협회 사무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반기문 명예회장은 UN 사무총장 재임시절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 과정과 여성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한 일화와 각국 UNGC 설립을 독려했던 경험을 공유하며, 현재 UNGC가 상승작용을 통해 점차 확산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후 대화에 참여한 실무진들을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한 자사의 노력과 현재 당면한 과제들에 대해 공유했습니다. 실무자들이 체감하는 지속가능성 업무와 기업의 의사결정 과정등에 대해 들은 반기문 명예회장은 새로운 프로젝트 실행도 중요하지만 지금하고 있는 사업을 진정성과 지속성을 가지고 확대해 나가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각 실무자에게 기업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업무를 내 일처럼” 생각하고, “내가 하는 일이 곧 세계적인 것”이라는 마음가짐을 가질 것을 주문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지속가능경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LEAD 그룹의 실무자들과 반기문 명예회장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교환하는 대화의 장으로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경험하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미와 더 많은 기업이 지속가능성 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있어 필요한 지원책에 대해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향후 보다 실효성있는 솔루션 마련에 대해 고민하였습니다. 2020년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회원사의 모범이 되고, 기업의 의견을 적극 게재해 줄  LEAD 기업의 활약을 기대하며, 많은 기업들의 적극적인 지원 부탁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검색하실 단어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