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활동
Notice-
협회소식-
본부소식-
행사갤러리-
동영상갤러리-
기부금 공시-
협회소식
HOME > 활동 > 협회소식

2010 제 3회 반부패 심포지움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05-26 11:03
조회
368

1.jpg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반부패 심포지움을 유엔글로벌콤팩트 회원사 및 일반 관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5월 12일 오전9시부터 5시 20분까지, 한국무역협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했습니다. 금번 심포지움은 국민권익위원회 후원으로 열렸고,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2007년 설립된 후, 지난 3년간 반부패 심포지움을 매년 개최해왔습니다.


금번 회의의 오전 세션에는, 국민권익위원회 이재오 위원장의 축사와 권익위 곽형석 청렴총괄과장이 나와 2010년도 정부의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방향을 설명했고, 이어 한국투명성 기구 김거성 회장이 2009 UNCAC 회의 설명과 전망을, 유엔 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주철기 사무총장이 UNGC 반부패 원칙 및 국제동향을 발표했습니다.


오후세션에는 유럽상공회의소, Intel, GE, Giemens 같은 다국적 기업 및 한전, 안철수 연구소 등 국내 기업들의 투명경영의 사례 및 성과 발표 및 각 기업내의 윤리규범과 반부패 경영시스템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 정부 및 학계, 언론의 패널들과 함께 토론을 통해 반부패와 기업의 과제에 대해 심도있는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이제 우리국민은 기업이 반부패 드라이브를 끌고 나갈 중요한 주체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이러한 맥락에서 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가 개최하는 금번 심포지움은 한국사회의 부패문제 개선 방안을 모색해 보고, 국제사회내 부패 지수 평가 개선 등 한국 기업의 투명성과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자료실에 가시면, 회의 요약 내용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하실 단어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