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활동
Notice-
협회소식-
본부소식-
행사갤러리-
동영상갤러리-
기부금 공시-
협회소식
HOME > 활동 > 협회소식

2020 UNGC 회원사 간담회 (1/16, 1/31) 결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2-04 17:25
조회
224
1월 16일과 31일, UNGC 한국협회 OPEN DAY가 개최되었습니다. 금번 간담회는 2회에 걸쳐 35개사의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UNGC 활동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회원사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진솔한 의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간담회의 첫 순서로 지난 2019년 한해의 UNGC 활동을 정리하였습니다. 곽글 선임연구원은 기후변화에 대한 높아지는 관심과 행동 요구를 바탕으로 시작된 UN의 기후행동 캠페인 및 UNGC의 1.5°C 글로벌 임팩트 이니셔티브와 기술 분야 SDGs 달성 지원, UNGC 아카데미 등 글로벌 차원에서 성과를 보인 프로그램들을 소개하였습니다. 나아가 향후 상호 역량 강화와 영향력 증대를 위해 각 회원사 담당자 분들의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를 부탁하였습니다.



이어서 UNGC 한국협회 이은경 실장은 협회의 2020년 사업계획을 소개하며, 기업의 반부패 증진, 여성역량강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한국협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인 Business Integrity Society (BIS), Target Gender Equality (TGE), 기후행동 라운드테이블 (CART) 등을 소개하였습니다. 특히 여성역량강화와 관련하여 UNGC 본부와 전세계 20여개의 지역협회가 참여하고 있는 Target Gender Equality (TGE) 프로그램 및 성 격차 분석 툴(Gender Gap Analysis Tool)을 소개하였으며, 기업들의 적극적인 활용과 지지를 당부하였습니다. 한편 3월 17일 개최되는 UNGC 한국협회 총회와 UNGC 출범 20주년을 맞이하여 6월 14-16일에 UNGC 뉴욕본부에서 개최되는 리더스 서밋 2020를 소개하며 회원사들의 관심과 참가를 청하였습니다.

UNGC 한국협회 연간계획 보러가기


UNGC Leaders Summit 2020 정보 확인하기




사업계획 발표가 마무리된 후에는 UNGC 한국협회 활동 전반에 대한 회원사 담당자들과의 질의응답 및 논의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담당자들은 국내 CSR 환경 및 각 기업의 특수한 현황들을 공유하며 지속가능경영 활동 임팩트 증진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였습니다.

참석자들은 다음과 같은 현안을 공유하였습니다.

△ 지속가능경영 관련 규제 및 국내외 법·제도 동향 파악

△ 기업 내 지속가능경영 관련 부서와 사업 부서 간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방안

△ 임직원 대상 ESG, SDGs, 지속가능성 이슈 소통 및 교육 방안

△ 투자자를 포함한 외부 이해관계자들의 기업 지속가능성 관련 정보 공개 대응

△ 기업 우수사례 공유 및 UNGC 임팩트 극대화 방안

특히 회원사 담당자들은 한국협회가 앞으로도 지속가능성 이슈의 글로벌 트렌드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 전달과 실무자 및 고위급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해줄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특히 UNGC의 글로벌 논의 및 자료 제공과 더불어 국내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높았습니다. 한국협회는 2019년 신연회비 정책을 도입한 후 회원사들이 실질적으로 참여하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의 제도 및 정책 개선을 위한 산업계 의견을 적극 전달하고 있으며, 언론, 학계, 시민사회 등과의 파트너십을 통하여 기업 지속가능성 이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실질적 이행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후 협회 활동과 관련하여 건의사항이 있는 회원사들은 언제든지 사무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UNGC OPEN DAY는 2월 7일과 14일 총 2회 더 진행될 예정입니다. 향후 진행될 간담회 결과 또한 뉴스레터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오니 UNGC 회원사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검색하실 단어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