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활동
Notice-
협회소식-
본부소식-
행사갤러리-
동영상갤러리-
기부금 공시-
본부소식
HOME > 활동 > 본부소식

유엔글로벌콤팩트, 제1회 Young SDG 혁신가 프로그램 성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02 11:17
조회
169

130개 사업체가 참여한 젊은 기업 전문가를 위한 혁신 가속화 프로그램
80개 이상의 지속가능한 사업 전략 아이디어 구축


유엔글로벌콤팩트가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추구하는 Young SDG 혁신가 프로그램의 1회차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 유엔글로벌콤팩트 지역협회들이 처음으로 함께 참여하고 운영한 글로벌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Young SDG 혁신가 프로그램은 10개월 간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청년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다양한 액션 러닝 워크숍을 제공하며, 참가자들이 지속가능발전목표와 혁신에 대해 비즈니스 리더들로부터 지식을 학습하고 적용하여 스스로 자신의 사업 모델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10여개국 130개사의 480명 이상 참가자들은 지속가능발전목표 실현의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였습니다. 10개월에 걸쳐 80개가 넘는 SDG 비즈니스 솔루션이 순환경제, 보편적 공중보건, 토지 재조림과 탄소 배출량 감소 등을 아우르는 새로운 제품, 서비스 및 이니셔티브에 적용되었습니다.

산다 오잠보(Sanda Ojiamb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은 본 프로그램의 가치를 돌아보며 “사회, 환경, 경제적 어려움과 더불어, 코로나의 전지구적 유행은 우리에게 변화를 요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실패하고 있는 기존 시스템에 문제를 제기하는 이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일깨워 줍니다. 기업들은 이러한 변화의 의제에서 역할을 수행해야만 합니다. 우리는 신선한 아이디어와 돌파구적 사고방식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생각과 혁신을 위해 다음 세대로 눈을 돌려야 합니다. 전 세계가 새로운 유형의 원동력과 리더십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 라운드의 성료를 기념하기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는 파트너 단체와 함께 6월 8일 Young SDG혁신가의 수료를 기념하는 글로벌 온라인 축하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초기부터 재정적으로 지원해 온 덴마크의 투보그 재단(Tuborg Foundation)도 이 자리에 참석하였습니다. 앤-마리 스코브(Anne-Marie Skov) 투보그 재단 이사장은 “Young SDG 혁신가 프로그램은 더 나은 미래, 더 탄력적인 미래를 젊은이들이 만드는 것을 지원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유엔글로벌콤팩트 회원사에 종사하는 전 세계의 청년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역량 강화, 특히 지속가능발전목표 체계에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많은 대기업 및 스타트업들이 이 프로그램에 부합하는 새로운 인재들을 찾아낸 모습이 보기 좋았고, 변화의 주체들인 청년들의 참여와 추진력을 경험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0개국에서 온 청년 비즈니스 전문가 및 참여자들은 6월 15일부터 이틀 동안 50개 이상의 토론 세션과 패널을 선보인 유엔글로벌콤팩트 온라인 리더스 서밋에서 자신들의 통찰력과 사업 솔루션, 그리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했습니다.

Young SDG 혁신가 프로그램은 돌아오는 11월 두 번째 라운드를 앞두고 있으며, 기존 10개국에서 캐나다, 인도, 케냐, 나이지리아, 노르웨이와 필리핀 등 6개국이 추가되어, 총 16개국에서 진행됩니다.

Young SDG 혁신가 프로그램은 전략적인 경영, 혁신, 기업가정신 및 새로운 형태의 사업을 하는 젊은 사업가들과 신생 기업, 그리고 관련 업무에 관심 있는 청년 비즈니스 전문가들을 지원하기 위한 3개년 협력사업으로, 2019년부터 투보그 재단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원문 보기]

검색하실 단어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