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활동
Notice-
협회소식-
본부소식-
행사갤러리-
동영상갤러리-
기부금 공시-
본부소식
HOME > 활동 > 본부소식

기업 및 정부 대표, 평화, 정의 및 제도 구축을 위한 다자 이해관계자 파트너십 논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8-05 17:50
조회
252


70 명 이상의 기업, 정부, 시민사회 및 유엔 대표들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유엔 고위급 정치 포럼에 참여하고, 글로벌과 지역 수준에서의 평화, 정의 및 제도 구축에 관한 목표 16을 발전시키는데 다자 이해 관계자 파트너십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베이커 맥킨지(Baker McKenzie)가 뉴욕 사무소에서 주최한 평화, 정의 및 제도 구축을 위한 액션 플랫폼에 관한 ‘제 1회 유엔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플랫폼의 축소와 행동의 강화(UN-Business Roundtable on the Action Platform for Peace, Justice and Strong Institutions: Less Platform. More Action)’에서는 지속가능 비즈니스 및 지속가능 개발의 상호 의존성 증가에 대해 주요하게 다루었습니다. 연사들은 목표 16을 지원하는 다자간 이해 관계자 파트너십 등 거버넌스 발전에 기업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라운드테이블의 환영 연사로 참여한 유엔글로벌콤팩트 리세 킹고(Lise Kingo) 사무총장은 “책임 있는 기업은 그들의 권리와 직원들의 권리를 보호하는 제도, 법률 및 시스템이 있는 지역 사회에서 운영 및 봉사하고 동시에 인류, 지구 및 번영을 위해 도움이 되는 그들의 가치, 전략, 정책 및 관계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리세 킹고 사무총장은 “유엔글로벌콤팩트의 평화, 정의 및 제도 구축을 위한 액션 플랫폼은 목표16을 기업 정신에 녹여내고 평화, 정의 및 제도 구축을 유엔, 정부, 시민사회와 함께 발전시키기 위한 가이드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유엔 주재 캐나다 대표로 참여한 마크 안드레 블렌차드(Marc-Andre Blanchard) 장관은 민간 부문 리더들에게 "제도는 구성원들만큼이나 중요합니다." "기업은 매우 중요한 기관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고유의 제도를 개발하는데 큰 역할을 해야 하며 운영하는 공공기관에도 기여 해야 하는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UN 개발 프로그램의 관리자인 아킴 스테이너(Achim Steiner)는 부정적 영향을 미치지 않는 비즈니스의 중요성에 관해 논의할 때 책임과 의지를 보장하는 효과적인 사법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지적하며 "해당 영역에서의 액션 플랫폼은 기존의 표준 프레임 워크를 지원하는 목표 16 관련 비즈니스를 위한 새로운 표준뿐 아니라 어떻게 우리가 그것을 정착시킬 것이며 모두를 위한 방법을 개발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을 포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완도 PLC(Oando PLC)의 아요토라 야군(Ayotola Jagun) 비서실장 겸 CCO(Chief Compliance Officer)는 "법의 지배가 없는 곳에서는 불안정성 및 불공정 관련 이슈가 존재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 사업체가 위협을 받으면 결국 모든 사업체가 위협받게 됩니다." "불공정 활동에 반대하고 정부와 협력하여 강력한 제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본 라운드테이블에는 콜롬비아와 스위스 정부 대표들 및 베이커 맥킨지(Baker McKenzie), 로레알(L' Oreal), 네슬레(Nestle) 대표들과 평화와 정의 및 제도 구축에 대한 액션 플랫폼 후원자들, 그리고 목표 16을 진전시킨 유엔 주도의 다른 이니셔티브 대표들이 참여했습니다.

 

[원문보기]

검색하실 단어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