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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Gs 달성을 위한 비즈니스 기회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 디지털 플랫폼, ‘글로벌 기회 탐험가(Global Opportunity Explorer)’ 런칭 (2017년 4월 26일, 인도 뉴델리) – 지난 4월 26일,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인도 뉴델리에서 300여명의 비즈니스, 금융, 시민사회, 정부 및 유엔 리더들의 참석한 가운데 Making Global Goals Local Business 인도 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본 회의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 목표일까지 5,000일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글로벌 목표 달성을 위한 책임있는 비즈니스 활동과 돌파구를 만들 혁신을 마련하고, 새로운 시장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리세 킹고(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는 사람과 지구 그리고 번영을 위한 범지구적 행동계획, 즉, 우리가 꿈꾸는 세계로 우리를 이끌어줄 보편적 목표와 타깃들을 제시합니다. UNGC는 Making Global Goals Local Business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년 지역 행사를 개최하는데, 올해는 지속가능발전의 기회의 땅, 인도에서 지역행사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만일 인도가 글로벌 목표를 이행한다면, 우리는 2030의제(2030 Agenda)의 절반을 달성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왼쪽) 리세 킹고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 (오른쪽) 쿠마 강과르 인도 재무장관 유엔글로벌콤팩트는 회의 첫날 기업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참여를 촉진할 두 가지 이니셔티브를 발표하였습니다. ‘글로벌 기회 탐험가(Global Opportunity Explorer)’는 비즈니스 리더, 사업가 및 투자자에게 SDGs 달성을 위한 파트너, 프로젝트, 시장 등을 연결하는 세계 최대의 디지털 플랫폼입니다. 이와 함께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신규 행동 플랫폼 ’SDG 리더십을 위한 청사진(Blueprint for SDG Leadership)’을 통해 SDGs 이행을 위한 기업의 구체적인 리더십 행사 방안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쿠마 강과르(Kumar Gangwar) 인도 재무장관은 개막식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작성일 : 2017.05.15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245
글로벌 기회 발굴가(Global Opportunity Explorer) 웹사이트 유엔글로벌콤팩트와 서스테이니아(Sustainia), DNV GL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솔루션 300개를 발표했습니다. 솔루션들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해 새로운 혁신을 제공하고 시장 환경을 구축할 온라인 플랫폼 ‘에 게시됩니다. (2017년 4월 26일, 인도 뉴델리) – 유엔글로벌콤팩트와 서스테이니아(Sustainia), DNV GL은 플라스틱 폐기물로 만든 신발부터 태양열 마이크로 그리드(Micro-grid)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이행을 촉진할 미래 솔루션 300개를 발표했습니다. 솔루션들은 SDGs 달성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 및 시장을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글로벌 기회 탐험가(Global Opportunity Explorer)에 소개되었으며, 지역 및 글로벌 리더 300여명이 모여 SDGs 달성을 위한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논의하는 Making Global Goals Local Business 인도 회의에서 공개되었습니다. 리세 킹고(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은 “점차 더 많은 기업들이 SDGs를 전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해결할 혁신적인 솔루션의 원천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회 탐험가’ 플랫폼은 솔루션의 영향력을 극대화하고, 기업, 투자자 및 사업가들이 네트워킹 및 협력 기회를 발견할 수 있도록 여러 솔루션을 한 곳에 집대성한 것입니다.  2030년까지 우리가 원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여러분들이 이 새로운 플랫폼에 참여해 주길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기회 탐험가는 현재 300개의 솔루션과 45여 개의 시장 기회를 소개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은 4월 26일부터 글로벌 기회 탐험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글로벌 기회 탐험가 웹사이트 바로가기
작성일 : 2017.05.15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252
(2017년 4월 27일, 인도 뉴델리) – 인도 뉴델리에서 이틀 일정으로 개최된 ‘Making Global Goals Local Business 인도회의’ 마지막 날, 폐회식에서는 변화를 이끌어낼 기회와 획기적 혁신을 통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대한 논의가 집중되었습니다. 이틀 일정의 본 행사는 지역 및 글로벌 지도자들이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책임있는 비즈니스 관행 증진을 촉구하고, 도전과제들을 해결할 과감한 혁신 기반의 신규 솔루션 개발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더 나은 비즈니스, 더 나은 세계(Better Business, Better World)’ 보고서 인도판 본 행사는 유엔글로벌콤팩트가 올해 기업, 시민사회, 정부, 학계 및 UN과 함께 개발한 신규 행동 플랫폼들의 발전을 위한 다 부문 간 대화를 실현하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이 행동 플랫폼들은 책임있는 비즈니스를 증진하는 한편, 글로벌 목표 달성의 격차를 보완할 것입니다. 행사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분과세션에 참여하여 돌파구를 만드는 혁신, 임팩트 보고, 인도주의적 행동, 지속가능금융, 저탄소 발전, 포용, 양질의 일자리 등의 행동 플랫폼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속가능발전위원회(Business and Sustainable Development Commission, BSDC)는 ‘더 나은 비즈니스, 더 나은 세계(Better Business, Better World)’ 보고서 인도판을 발간했습니다.  참석자 및 연사들은 지속가능발전목표 아젠다가 제시하는 기회와 책임을 강조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 리더십에 대한 총체적 접근(holistic approach)을 지지했습니다. 또한 기업 활동에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에 대한 근본적 책임을 요구하는 UNGC 10대 원칙을 내재화 하려는 기업들의 노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분과세션에서는 무해성(do no harm)원칙과 기업 수자원 관리부터 반부패, 여성을 위한 금융교육을 아우르는 공동노력 이니셔티브들이 주제로 등장했습니다. 이 밖에도, 유엔글로벌콤팩트와 탄소공개프로젝트(Carbon...
작성일 : 2017.05.15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288
UNGC 한국협회는 민간부문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인식 제고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창출 지원을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와 볼란스(Volans)가 추진하고 있는 ‘돌파구를 만드는 혁신 프로젝트(Breakthrough Innovation Project)’를 소개합니다. 전설적인 등산가의 비즈니스 교훈, "혼자서는 정상까지 오를 수 없습니다" 파타고니아의 릭 리지웨이 (Rick Ridgeway)는 리스크 감수보다 관리의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프로젝트 리더 릭 리지웨이(Rick Ridgeway), 파타고니아, 부사장 릭 리지웨이(Rick Ridgeway) 부사장은 12년 전 처음으로 ‘진짜 직장’을 갖게 되었지만 파타고니아의 부사장으로 준비된 자세를 갖게 해준 것은 에베레스트에 이은 세계 제2의 고봉 K2를 오른 최초의 미국인 등산가이자 모험가로서의 삶이었다고 말합니다. 리지웨이 부사장과 직원들은 자사의 사명인 "우리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되 불필요한 환경 피해를 유발하지 않으며, 환경 위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해결 방안을 실행하기 위해 사업을 이용한다"는 신념을 기업활동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파타고니아는 자사의 투명성에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타고니아에게 투명성이란 긍정적인 측면은 물론 부정적인 측면까지도 솔직하게 공개하는 의지를 의미합니다. 재미있는 사례로, 파타고니아는 2011년 타임지(TIMES Magazine)에 가장 많이 판매되는 자사 제품의 이미지와 ‘이 재킷을 사지 마십시오(Don't Buy This Jacket)’ 라는 헤드라인을 광고로 실었습니다. 리지웨이 부사장은 “우리가 아무리 탄소발자국을 줄이려고 노력하더라도 제품을 생산하는 데는 에너지가 소비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소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에 충격을 주고 싶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지속가능한 생산을 위한 의류 및 섬유 산업 이니셔티브인 지속가능한 의류연합(Sustainable Apparel Coalition, SAC)의 공동 창립자이자 회장이기도 한 리지웨이 부사장은 “우리가 직면한 환경문제는 한 기업 또는 정부가 단독으로...
작성일 : 2017.04.24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456
다음은 리세 킹고(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이 sustainablegoals.org에 기고한 글입니다. 지속가능한 미래는 기업 경영 방식의 근본적인 변화를 필요로 합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는 책임 있는 기업들에게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2017년 3월 20일) –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의 채택은 매우 역사적인 사건입니다. SDGs는 2030년까지 세계 빈곤 퇴치, 지구 보호 및 인간의 존엄성 확보를 목표로 하는 범세계적 의제이며, 유엔 2030 의제의 기반입니다. SDGs 달성을 위해서는 사회 전반의 전례 없는 노력이 필요하고, 민간부문도 중요한 역할을 해 주어야만 합니다. SDGs는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2030년까지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줄 뿐 아니라, 전 세계 기업들에 신규 시장과 기회를 제공합니다. SDGs 달성을 위해서는 이 글로벌 목표를 비즈니스 기회와 연결시켜야 합니다. 고무적인 것은 기업들이 책임 있는 경영활동을 위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해결책을 고안하는 등 지속가능발전 의제에 맞춰 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기업들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동참해야 하는 이유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SDGs 비전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SDGs 17개 목표가 기업들이 마주하는 복잡하고 상호 연결된 경영환경을 잘 반영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 경영환경에 대응하는 새 가이드가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보호주의 기조와 빈부격차가 계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세계는 다층적으로 얽힌 구조적 변화의 복잡한 미로에 서 있습니다. 지난 경험들은 무역 장벽 철폐가 평화와 지속가능발전, 인권 증진에 있어 필수적이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기업의 관점에서 오늘날의 성공은 국제 협력과 상호 의존으로부터...
작성일 : 2017.04.24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253
Making Global Goals Local Business 인도 회의는 지역 및 세계 각지의 기업 지도자들이 참석하여 책임 있는 기업 활동을 이끌어내고, 획기적인 혁신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새로운 시장 기회를 논할 것입니다. (2017년 4월 20일, 인도 뉴델리) – 다음주 개최되는 유엔글로벌콤팩트 지역행사 ‘Making Global Goals Local Business 인도 회의’에 기업, 금융, 시민사회, 정부, 유엔 등 각 분야의 대표 300여명이 인도 뉴델리에 모입니다. 인도 르 메르디앙 호텔(Le Meridien Hotel)에서 4 월 26 일부터 27 일까지 양일 간 개최되는 동 회의는 책임 있는 기업 관행을 장려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촉진하여 인도와 전세계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달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글로벌콤팩트 인도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동 행사는 기업의 행동을 촉구함과 동시에 획기적 혁신을 이끌어내고, 글로벌 목표를 증진하는 새로운 시장 기회 창출하기 위해 구성된 본 회의와 주제별 분과 세션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리세 킹고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은 “인도에서 SDGs가 성공적으로 달성된다면 2030년까지 최소 1조 달러의 시장 기회가 창출되고, 720만 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2030년까지 SDGs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규모를 막론하고 모든 기업들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찾아내고 발전시켜야 합니다. 인도 회의에서 새롭게 제시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및 솔루션들은 전세계로 확산되어 우리가 바라는 세계를 만들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도 회의에서는 유엔글로벌콤팩트의 2017 SDG 선구자(SDG Pioneers) 캠페인의 런칭과 함께 SDG 목표와 연계된 지속가능성 비즈니스 기회 및 솔루션에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인 ‘미래 비즈니스 발굴가(Future Business...
작성일 : 2017.04.24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259
UNGC 한국협회는 민간부문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인식 제고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창출 지원을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와 볼란스(Volans)가 추진하고 있는 ‘돌파구를 만드는 혁신 프로젝트(Breakthrough Innovation Project)’를 소개합니다. “밝아진 일상 - 커넥티드 LED 조명의 장래성”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해 '축복 받은’ 조명 산업 프로젝트 리더 에릭 론드라트(Eric Rondolat), 필립스 라이팅, CEO 필립스라이팅(Phillips Lighting)은 필립스(Royal Philips Electronics)의 조명 부문에서 2016년 5월 독립 법인으로 출범했습니다. CEO 에릭 론드라트(Eric Rondolat)의 주도하에, 필립스라이팅은 단순히 LED 조명을 넘어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스마트 조명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Pay-per-lux’와 같은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하여 조명산업의 재발견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론드라트 CEO는 “조명만큼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산업은 없습니다. 신기술 없이도 최대 80%까지 전력 소비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지능형 커넥티드 조명 시스템(connected lighting system)은 시간과 장소에 맞는 적절한 수준의 조명을 제공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지구 상에 3억개의 전구들 가운데 10%가 디지털 조명이고, 오직 2%만 커넥티드 조명에 해당합니다. 디지털 조명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음을 감안하면, 커넥티드 조명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시사하는 바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필립스라이팅은 건물 내 조명을 서비스 형태로 제공한다는 혁신적인 아이디어 기반으로 ‘Pay-per-lux’라는 이름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했습니다. 지능형 조명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공간에 맞춤형 조명을 제공하는 동시에, 제품 관리도 담당함으로써 필립스라이팅은 더 나은...
작성일 : 2017.04.03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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