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활동
Notice-
협회소식-
본부소식-
행사갤러리-
동영상갤러리-
기부금 공시-
본부소식
HOME > 활동 > 본부소식

유엔글로벌콤팩트, SDGs 확산에 기여하는 젊은 리더 시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31 10:21
조회
121


유엔글로벌콤팩트가 SDGs 확산에 기여하는 젊은 비즈니스 리더, ‘2019년 SDG 선구자(SDG Pioneers)’ 후보 선정을 위한 공모를 시작했습니다. 올해의 SDG 선구자 후보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유엔글로벌콤팩트의 10대 원칙 이행을 통해 SDGs를 증진하고 있는 35세 이하의 젊은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리세 킹고(Lise Kingo) 유엔글로벌콤팩트 사무총장은 “SDGs 채택 후 4년이 지났지만, 아직 이행 속도가 요구되는 정도에 비해 느립니다”, “각 분야에서 혁신적인 해결책을 만들어내는 젊은 비즈니스 리더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함으로써, 세계가 더 지속가능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구조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기를 기대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회원사를 대상으로 공모된 SDG 선구자 후보들은 올해 초 17개의 지역 협회가 제출한 국가별 후보에 추가될 예정이며, 각 국가별 경연에서 최종 선발된 후보는 자동으로 글로벌 경연에 진출하게 됩니다. 후보자 신청은 2019년 7월 12일까지 유엔글로벌콤팩트 웹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2016년부터 “Making Global Goals Local Business” 캠페인의 일환으로SDG 선구자를 선발해 오고 있습니다. 최종 선발된2019 유엔글로벌콤팩트 SDG 선구자는 오는9월 뉴욕에서 열리는 제74회 유엔총회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

한편, ‘2019 SDG 선구자 프로그램’은 투보그 재단(Tuborg Foundation)의 지원으로 운영됩니다.

[원문보기]

검색하실 단어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