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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Gs 소식
두 -이트(Do Eat)는 간식, 애피타이저, 그리고 샌드위치 포장에 사용되는 일회용 포장용기를 대체할 수 있는 식용 식품 용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두 이트가 개 발한 용기는 글루텐을 포함하지 않으며 식용 잉크 펠트로 맞춤 제작이 가능합니다.  두-이트 (Do Eat)는 물과 감자 전분을 재료로 아무런 맛이 나지 않는 식용 포장 용기를 생산합니다. 이러한 용기는 그 어떤 케이터링 행사나 식당에서 샌드위치와 같이 본래 종이나 플라스틱을 이용하여 서빙하던 음식을 짜든, 달든, 뜨겁든, 차갑든 종류와 상관없이 내놓을 수 있도록 감각적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애피타이저 용기는 세 가지 종류로 각각 튤립, 연꽃, 보트의 형태로 만들어졌으며 온라인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간식 용기는 Do Eat-yourself 키트를 이용하여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스펀지와 약간의 물을 이용하여 용기의 모양을 직접 만들 수 있으며 식용 잉크 펠트를 이용하여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왜 두-이트 (Do Eat)의 기술에 주목해야 할까요? 케이터링 및 식품 분야에서 일회용품은 사용은 빈번합니다. 플라스틱, 종이, 그리고 최근에는 목재와 같은 재료들이 식당 포장용기나 음식 패키징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된 제품들은 보통 쓰레기통이나 자연 속에 버려지게 됩니다. 식용 용기들은 이러한 일회용 폐기물들을 줄이는 것은 물론, 제품 포장 및 폐기에 대한 관념을 아예 바꿔놓을 수도 있습니다. 이 솔루션이 다루는 지속가능발전목표 책임있는 소비와 생산 두-이트(Do Eat)는 30만 개 이상의 식용 용기가 판매되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이것이 다른 일회용 용기들의 폐기물을 줄이는데 일조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작성일 : 2020.05.15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429
코로나19의 빠른 확산이 전 세계인의 삶과 지역사회 그리고 비즈니스에 전례 없는 혼란을 야기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경제포럼(WEF)는 공중 보건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시장과 공급망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혁신적인 기업 사례를 모았습니다.이에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세계적인 이슈 해결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수 주간 코로나 대응 기업 사례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협회는 팬데믹에 맞서 기민하게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 사회문제해결에 기여한 우리기업들의 혁신 사례를 취합, 발간하고자 합니다. 어려운 시기를 지혜로 이겨낸 사례를 담은 본 사례집은 전 세계적으로 한국기업들의 노력을 알리는 동시에, 향후 어려움을 극복하는 밑거름으로써 우리 기업들의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우리 기업의 코로나19 대응 사례 공유에 대한 문의사항은 협회 사무처(gckorea@globalcompact.kr, 02-749-2149/5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Unilever 국가: 영국 UNGC 가입: 2000년 7월 26일 산업군: 식품제조업, 유지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바로가기 유니레버는 코로나19 확산 상황 속에서 세계적인 비누 사용량 및 수요의 증가에 맞춰 비누 생산량을 늘리고, 이로써 바이러스와의 싸움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3월 24일 유니레버가 발표한 코로나 대응책 중 하나는, 약 100유로 가치의 비누, 소독제, 표백제 및 식품을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유니레버는 백신 개발 전까지는 코로나 대응에 있어 비누 사용이 최선의 방어책이라고 말합니다. 이러한 판단 아래 유니레버는 미국, 인도, 중국, 영국, 네덜란드, 이탈리아 및 여러 국가에서 전담 팀을 꾸려, 수백만 개의 비누를 생산하고 이를 취약 계층에게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위생 시설이...
작성일 : 2020.05.04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394
  비욘드미트(Beyond Meat)는 햄버거나 닭고기 대용 고기(Chicken-Free Strips)와 같은 식품의 동물성 단백질을 식물성 단백질로 대체합니다. 이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영양소를 공급하고, 환경보호에 앞장섭니다. 비욘드미트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식물성 단백질을 사용하여 맛, 냄새와 형태까지 고기와 같은 식품을 만듭니다. 닭고기 대용 고기(Chicken-Free Strips)의 개발로 첫 걸음을 뗀 비욘드미트는 햄버거와 비프 크럼블 등의 제품을 출시하며 여러 레시피에서 육류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닭고기 대용 고기는 실제 닭고기의 질감을 모방한 식물성 단백질을 사용합니다. 또한 ‘비욘드 버거’는 비트가 섞인 완두콩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고기의 육즙을 재현한 비건 채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글루텐, GMO, 콜레스테롤, 트랜스 지방, 호르몬, 방부제를 포함하지 않는 비욘드미트의 제품에는 육류에는 없는 천연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왜 비욘드미트의 기술에 주목해야 할까요? 미국인들은 매일 0.5 파운드 이상의 단백질을 소비함으로써, 단백질 권장량(일주일에 0.5 파운드)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의 GDP 수준이 증가함에 따라 1인당 단백질 수요가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기후변화, 자원 부족 및 동물 복지의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건강에도 이롭습니다. 비욘드미트의 제조과정은 단순하기 때문에 전 세계 어디에서든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비욘드미트는 동물성 단백질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비슷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환경보호에 앞장설 것을 약속합니다. 이 솔루션이 다루는 지속가능발전목표 건강과 복지 비욘드미트의 제품은 일반고기보다 단백질 함량은 높으면서도 유전자 변형제품 (GMO)을 사용하지 않으며, 콜레스테롤, 호르몬과 방부제를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깨끗한 물과...
작성일 : 2020.05.04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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